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케이 Dec 18. 2023

[홍콩여행 시즌 3] '그림 같음'과 '아기자기함'

4일 차 (2)

내가 청차우 섬에 대한 받은 인상은 완전히 상반된 두 가지였다. 하나는 '그림 같은 풍경', 다른 하나는 '아기자기한 예쁜 골목'. 


그림 같은 풍경과 아기자기한 예쁜 골목이 상반된 것이냐에 대해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론 다르게 느껴진다. 우리가 아기자기한 것을 보고 '그림 같은'이라고는 하지 않으니까.


그래서 이처럼 상반된 야누스의 모습을 가진 청차우 섬의 다양한 풍경을 사진으로 소개하려 한다.


빨래를 말리고 있는 어느 2층 집


이런, 누가 돌아가셨나 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양옥집들 사이로 예쁘게 조경된 나무가 심어져 있다


이 것은 오징어인가, 꼴뚜기인가


예쁜 가게들


이렇게 그림 같은 풍경은 만날 수 있는 곳이 청차우 섬이다


골목을 걷다 보면 이런 사원을 만날 수도 있고 (잠깐 기도도 했다)


이런 아련한 풍경도 만날 수 있다


청차우 섬 골목의 풍경들


너무도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준 청차우 섬의 해변


해안가에 정박해 있는 수많은 배들이 만들어 내는 풍경


이렇게 돌아다니다 보니 슬슬 배가 고파졌다. 어디서 무엇을 먹을까 생각하며 골목을 걸었지만 딱히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


단체로 관광 온 사람들은 부둣가 근처 큰 해산물 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하겠지만 나는 혼자 왔으니 적당한 식당의 적당한 가격을 가진 적당한 음식을 먹어야 했는데, 그 적당함을 고르기가 의외로 쉽지 않았다.


그러다 배에서 내린 곳 바로 앞에 있었던 식당을 떠올리곤 그곳으로 향했다.


무려 1959년부터 시작해 64년째 장사를 이어온 국숫집.


▶ 더 자세한 여행기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여행 시즌 3] 빵 축제가 벌어지는 청차우 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