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아작가 Sep 26. 2023

혼자를 기르는 일

2023.09.26

내가 나를 기르는 일.

요즘의 나는 더욱 감정이 멀리까지 마중 나간다.

파동은 다시 얕게 돌아와 곁에서 웅웅거린다.

대화가 아닌 내 이야기의 울림이었나. 그리고 나는 어제보다 아주 조금은 더 자랐으려나.

나를 기르는 일, 혼자를 기르는 일.


조용한 곳에 혼자 앉아있으면

생각들이 생각을 낳고 머릿속을 어지럽힌다.

빙빙 돌아가는 얇은 실타래는 공기 중에 머뭇거리다

앞에 와 앉는다.


눈을 감았다 뜬다를 반복하면

다정한 네가 내 앞에 와 앉았다가 사라진다.

너는 내 바람의 결을 차분하게 조율한다.

감정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한다. 나의 이야기들로 시작했으니 나만 남는다.


내가 나를 기르는, 혼자를 기르는 일.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고픈날에는 배를 채우게 되는 것 같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