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간순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감성아빠 Aug 26. 2021

아빠가 운동을해야 하는이유

기승전놀고 싶은마음이랄까!

아빠 아빠! 알통 보여줘 보세요!

퇴근하고 저녁 시간에 7살 딸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었다. 그때 아이는 갑자기 "아빠, 알통 보여줘 보세요"라고 말을 했던 것이다. 

갑자기 희미해진 내 팔뚝의 알통은 왜 보여달라고 하는 것이지. 급 당황스럽네!!


부끄러운 내 알통을 보여주니, 아이가 제게 이렇게 말하더군요.


"아빠, 요즘에 운동 안 하시죠?"

"아빠 운동을 해야죠. 그래야 힘이 세져요!"

"팔뚝에 근육이 있어야 저랑 놀 수 있잖아요"


생각해보니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내가 피곤해하면서 하품을 하고 있었다. 역시나 아이는 아빠의 현재 상태를 금방 알아차렸다. 


딸아이는 아빠가 자신과 책을 읽고 나서 아빠와 더 많이 놀고 싶어 하는 것이었다. 아빠가 피곤하지 않아야 조금이라도 아빠랑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알았던 것.


아빠가 건강해야 집안이 건강하고 화목하고 가족들의 웃음이 생긴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시간이었다. 내 건강이 가족의 건강이고, 아이와 즐겁게 놀이하고 육아하고 활동하려면 체력이 먼저다.

그리고 딸아이에게서 가르침을 받았다. 근육이 빠져가는 내 모습을 보고선 다시 한번 운동을 해야겠다는 것을. ^^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홈트를 아이들과 함께 조금씩 하고 있다. 영국에 사는 300만 명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The body coach TV"라는 채널을 보면서 홈트 운동을 배우고 있다.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운동하기 좋다.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로. https://www.youtube.com/c/TheBodyCoachTV/featured


매거진의 이전글 자다가 옆을 보고 깜놀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