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Jun 30. 2020

안쓰는 CD로 팽이 만들기

과학놀이도 되고 미술놀이도 되는 엄마표 놀이


안녕하세요. #심지깊은엄마 김태희입니다.

이웃님들 어떻게 지내셨나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거죠?

저는 코로나 때문에 외출 못해서

아이들과 집에서 #집콕놀이 #엄마표놀이 #과학놀이 ,,,,,  많이 해주려고 했는데

많이는 못하고 가끔씩만 열정적으로 놀아주면서 지냈어요.

재택근무 하면서 애들도 보느라

블로그에 글 올릴 시간이 없어서 진짜 오래만에 새로운 놀이를 가지고 왔어요~

오래만에 올리는 놀이인만큼 진~짜 잼나는 놀이~~~ 말이죠~~~

세상에서 제일 신기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과학놀이~

시작해볼께요~~~




#놀이준비



- 안쓰는 CD 

- 구슬

- 병뚜껑

- 종이와 색종이

- 연필

- 칼과 가위

- 풀

- 글루건 또는 순간접착제

- 사인펜 또는 유성매직

- 스티커



#놀이방법 및 유의점



종이에 CD를 대고 그려주세요~~~

중앙 구멍까지도요~



나중에 병뚜껑으로 팽이 손잡이를 만들어줄거에요~



CD 중앙에 병뚜껑을 붙일텐데 

테이프심이랑 크기가 비슷해요~

그래서 저는 테이프심을 놓고 따라서 그렸어요~~~



이제 자유롭게 팽이 무늬를 꾸밉니다~~~

저는 빙글빙글~~~ 나선형으로 그려보았어요~~~



검은색의 굵은 선 옆으로

빨간색으로 점선도 그어보았어요~~~



그림을 다 그린 후, 가위로 오립니다~

중앙 동그라미까지도요~



CD 중앙에 구슬을 글루건으로 붙입니다.

글루건이 없으시면 순간접착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글루건 하나 있으면 여러모로 유용하니

하나쯤 장만해놓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다이*에 2천원정도 하더라고요~



CD를 뒤집어서 

CD 중앙에 병뚜껑을 붙입니다.

이 병뚜껑이 팽이 손잡이가 되어줄거에요~~~



아까 미리 잘라놓은 종이를 CD에 붙이면

나만의 CD 팽이 완성!!!



아까는 팽이에 선을 그어서 꾸몄는데

이번에는 색칠을 해서 꾸며보았어요.

이 무늬들이 팽이를 돌렸을 때 어떻게 보일지 기대되네요!!!



알록달록 색칠을 해볼 수도 있고



스티커로 팽이를 꾸며볼 수 있어요.

색칠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친구들이나 동생들은

간편하게~ 스티커로 팽이 꾸미기 추천해요!



꺄아악~~~!!!

너무 이쁜 팽이들~~~

저 이 무늬들을 하루종일 고민해서 꾸민거에요 ㅎㅎㅎ

나름 이뻐서 선출된 팽이들입니다~~~

★ 놀이Tip 어떤 무늬를 넣으면~ 어떻게 선을 그으면~ 어떻게 색칠하면~~~~~

나중에 팽이를 돌렸을 때 나타나게 될 모양을 생각하며 팽이를 꾸며주세요~!!!



나만의 멋진 팽이가 완성되었다면

이제 팽이를 돌려주어야죠!!!


빙글빙글 CD 팽이 / 미술놀이와 과학놀이를 동시에 할수있는 엄마표놀이




#연계활동



하얀 종이를 붙인 CD 팽이를

넓은 접시 안에서 돌려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물감을 조금씩 뿌려주면~~~

빙글빙글 CD 팽이에 물감 무늬가 그려져요~~~


CD 팽이 만들기  / 과학놀이와 미술놀이를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정답이 없는 놀이~

온몸으로 노는 놀이~

이런 놀이들이 정서적으로 너무 좋은데

평소에 하기 힘들잖아요~

어쩔수없는 상황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자꾸만 길어지는 요즘

간단한 놀이 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보아요~

우리 조금만 더 힘내보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만들기 쉽고 맛도 좋은 카나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