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른디귿 Jun 23. 2021

시그널



장마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장대비가 내리 쏟는다.

일기예보에서는 국지성 호우라고 하니 이러다 곧 언제 그랬냐는 듯 잠잠해질 걸 안다.

우산을 챙겨 집 앞을 나서자마자 비가 차츰 잦아진다.

이럴 줄 알았다니까.

가끔 그런 생각이 든다.

우리가 사는 이 세계가 시물레이션 된 세계라면 

일기예보나 신호등처럼 어떻게든 내게 신호를 보냈을 텐데

왜 나는 알아채지 못하고 매번 허우적거리는 걸까

벌써 나이도 많은데 언제까지 학습하고 또 반복하고 해야 하는 걸까

아,

그만 허우적 대고 싶다.

오늘 같은 날, 

곧 잠잠해질 것을 알지만

일정하게, 한정된 지역에 내릴 걸 아는 큰 비에 대비해 우산을 챙겨나가는 것처럼

내 인생에도

언젠가 해 뜰 날 올 것을 알지만

지금 내리는 비는 피할 수 있도록 작은 우산 하나 정도는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챙기고 싶다.

가끔 내리는 비를 맞는 건 때론 즐겁지만 내리꽂는 비는 피할 방도가 없더라.

그러니 이제는 어떤 형태로 보내든 간데 그 시그널을 알아챌 수 있는 안목을 갖고 싶다.

아, 

암흑 같은 마음의 지옥에서 탈출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필요한 것들을 놓아버리는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