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결혼생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솔레미욤 Jul 03. 2023

모난 성질머리

지율이가 며칠 전부터, 잠들기 전 악을 쓰며 울었다.

어젯밤엔 정말 “나도 소리 지르며 울 수 있어~~” 하며 소리를 꽥 지르고 싶었지만, 엄마니까 참았다.

우는 지율이를 보며 생각했다.

내가 못나게 굴 때마다, 나의 엄마가 눈눈이이 똑같이 못나게 굴지 않았던 것은, 나보다 약해서 안했던 게 아니엇음을.

엄마니까 참아주었던 것이었음을.

우리 엄마는 내가 이걸 깨닫기까지의 34년을 참아주었는데, 나의 모난 성질머리로는 조만간 같이 소리 지르는 거 아닌가 싶은 불안감에 휩싸였다.

후, 엄마가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같은 딸 낳아 키워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