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솔레미욤 Sep 09. 2023

피로도는 올라갔지만 만족도는 더 크게 올라간 복직 후기

복직 일주일 차

또 아주 섣부른 판단이겠지만 ㅋㅋ 정말 아주 아주 만족스럽다.

단축근무를 하기에 점심 먹고 나면 곧 퇴근이라 업무 효율이 높고 지루할 틈이 없으며

4시 하원이 가능하기에 아가에게, 워킹맘으로서의 미안함도 덜하다.

게다가 월급까지 받으니 정말 너~~~무 좋댜

단축근무는 정말로 아주아주 좋은 제도 같다.


아참, 이건 나중에 걱정할 일이지만

울 얼집엔 5시 이후 하원하는 아가는 없다고 한다.

단축근무 1년 끝나면, 울 애기만 얼집에 남아있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안타깝댜


암튼, 결론은 복직하길 정말 잘했다.


그리고 나 없는 사이 아주 어린 후배들이 꽤나 들어왔는데 ㅎㅎ 걱정했던 것 보다 훨~~씬 싹싹하고 착해서 썩 마음에 든다.

물론, 업무 이야기를 물어보자니 꼰대 같을 것 같고 시덥잖은 농담을 하면 너무 애 엄마 티날까봐 말은 거의 못 걸고 있지만ㅋㅋㅋ

SNL에서 배운 MZ같지 않고 참 괜찮댜 ㅋㅋㅋ


씩씩하고 싹싹한 어린 친구들과 일하니 기분도 더 좋아지는 것 같고

매일 내 몸 두 배 만한 티셔츠에, 주먹이 몇 개는 들어갈 것 같은 신랑 바지만 입다가

오랜만에 슬렉스에 블라우스를 입고, 허전한 목에 목걸이도 하고 귀에 귀걸이도 하니, 이런 내 모습을 보는 것도 썩 기분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 강연 의뢰를 받다니, 내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