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제이 Apr 03. 2024

종목리뷰 현대오토에버, 에이비엘바이오

이 글은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고 종목의 흐름을 추적하며 공부하는 목적으로 쓰는 글입니다. 절대 실전에서 투자하지 마세요.



현대오토에버



열심히 바닥다지기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상승할 것인가 추가 하락할 것인가 중요한 시기다. 충분히 하락한 후 횡보 중이어서 점진적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이 종목은 1월부터 지켜보고 있는 종목다. 경험이 적은 개인투자자들은 이런 종목으로 공부를 해도 다. 차트가 잘 맞는 종목이 있고 차트와는 전혀 상관없이 움직이는 종목이 있다. 어떻게 움직이나 계속 관찰해 보자.


만약 이 종목을 산다면 아직은 아니다. 선수들은 지금 입질매수를 하며 조금씩 사모아 가도 된다.(분할매수) 만약 추가로 하락을 하면 금액이 적을 때 빠르게 손절매를 하면 되므로... 그러나 초보자들은 손절매 대응도 쉽지 않기에 좀 더 안정적으로 방향이 턴 했을 때 진입하는 것이 다.






이비엘바이오



어제는 제약 바이오 종목들이 큰 폭으로 하락을 했다. 일시적인 조정이라고 생각되지만 긴장감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늘 시장은 그랬다. 하락할 이유가 특별히 없는데 하락할 구실을 만들어서 하락을 시킨다.


고상한 말로는 차익매물이 나왔다는 둥, 기타 여러 가지 이유를 갖다 붙이면서 시세를 조정하는데 쉽게 말하면 쩐주들이 돈으로 장난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구실을 만들어서 하락을 시키고 상승을 시키는 것이다. 그 들도 장사를 해야 하니까 이해는 한다.


천천히 시장을 지켜보자. 제약 바이오는 앞으로 3일간의 움직임이 중요한 듯싶다. 바로 반등을 시작할 것이냐? 지지부진 흘러갈 것이냐? 최악의 경우 추세가 당분간 꺾일 수도 있다. 예측할 수 없기에 분할매수,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 초보자들은 제약바이오 종목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공부차원으로 올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왕의 귀환 삼성전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