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치와친구들 Jan 18. 2022

바닷속에서 썰매를 끄는 루돌프를 아시나요?

꼬리에 점이 있는 점성어 중에 코가 빨간 친구가 있었데요!

https://youtu.be/WZmgq8Jaghc


엄마 : 여러분, 바닷속에도 루돌프가 산데요. 어, 뭘까?


아이 : 우와!! 엄마엄마. 재봐! 코가 빨개.. 혹시 루돌프 사슴 아니야? 


루돌프(점성어) :  안녕. 나는 바다에 사는 루돌프야. 

내 친구들은 전부 꼬리에 빨간 점이 있지. 

그래서 사람들은 점성어라고 불러. 


하지만 나는 꼬리에 빨간 점이 없는 대신 코가 빨간 거야? 

처음엔 친구들이 놀려대며 웃었어. 

술 먹었냐고? 왜 코가 빨가냐고?


나는 너무 속상했지. 

그런데 산타 할아버지가 나를 불렀어. 

썰매를 끌어 달라고 

내 코가 환하니까 선물을 나눠주러 가기에 제격이라고.


나는 너무 기뻤지. 

그 후로 친구들은 놀려대지 않았어. 


오히려 전 세계 어린이들을 만나는 나를 부러워했지 

그리고 나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단다. 


아~ 크리스마스가 또 기다려진다...


작가의 이전글 나이 든부모님을 정말 사랑하냐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