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riposa May 02. 2017

바다를 찾아서-다섯번째 이야기

병이 난 애벌레

그렇게 해서 세콩이와 애벌레는 함께 길을 떠나게 되었어요. 


이제 세콩이의 자리는 애벌레의 등이 되었어요. 세콩이와 애벌레는 이야기도 하고, 함께 노래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하지만 애벌레에게는 누구에게도 말 못 할 걱정이 있었어요. 사실 애벌레는 바다를 본 적이 없었거든요. 친구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거짓말을 한 것을 세콩이가 듣게 된 것이었어요. 


애벌레는 바다를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들떠있는 세콩이에게 차마 사실대로 말할 수가 없었어요. 세콩이와의 여행이 계속될수록 애벌레의 걱정은 점점 커졌고, 결국 애벌레는 병이 나게 되었어요. 


애벌레가 아파서 계속 여행을 할 수 없게 된 애벌레와 세콩이는 커다란 나뭇잎 아래에서 쉬기로 했어요. 

세콩이는 열이 나고 아픈 애벌레를 정성스럽게 간호해 주었어요. 


애벌레의 병이 나으려면 세콩이에게 솔직하게 사실을 털어놓아야 했지만 애벌레는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작가의 이전글 바다를 찾아서-네번째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