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주희 Oct 13. 2021

내가 아침형 인간이었다니

그동안의 쥐꼬리같던 생산성의 비밀을 깨닫다.

요새 아침에 일어나 바로 일을 한다.

일이라는게 대부분 글인데 아침 두 세 시간 빡시게 집중하는게

그동안 하루 종일 일하는 양과 비슷하고 질은 넘어선다.


저는 야행성 입니다. 야행성이라고요.


아니, 그건 그냥 늦게까지 놀고 싶은 너의 핑계일 뿐!

노는 걸 좋아하다보니 늦도록 놀고, 그러다보니 늦게 일어나는 것일 뿐이니라.


어쩌면 신 일지 모르는 미지의 목소리가 머리 속에 댕댕 울렸다.


그랬다. 그랬어요. 저는 오전에 일을 해야 집중이 잘 되고 딴짓을 안하고

'더욱 스마트하게' 그게 뭐든 잘 해내는 인간 이었습니다.

이걸 이 나이 먹고 깨닫다뇨.....

한 5년만 일찍 깨달았어도 저는 지금 이렇게 살고 있진 않았을 것이다.


아니, 아니야!! 또 똥멍충이 같은 생각을!!

지금 알았으니까, 22년에 안 게 아니고 23년에 안게 아니고 21년이 다 끝나기 전에 알았으니 되었다.

이제부터 5년 아니 1년 후엔 난 수퍼일잘러가 되어있을꺼야 암암!!


혹시 저처럼 본인을 야행성이라고 오해하고 계시는 분들 

테스트 해보세요. 드라마 끊고 넷플릭스 끄고 일찍 잠든 후 

아침에 바로 일을 해보시면, 또 알아요? 

당신의 1년 후가 확 바뀔 수 있는 기적을 만날지 ㅎ

함께 갑시다, 함께! 꽃길, 비단길이요.

일잘러되서 성과 폭발 시키고

바다나 보러 가자고요 흐히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는 로드매니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