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마의 Apr 17. 2017

서문

인스타그램 왜 해야할까?

  인스타그램 왜 해야 하냐구요? 


  "소통"을 위해서가 가장 큰 이유라고 하겠지만 사실은 "홍보"를 위해서 입니다.

  대부분의 아빠들은 가정 경제를 책임져야 하는 현실에서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여 더 발전하지 않으면 뒤쳐진


다는 것을 알면서도 공부를 한다는게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가장 익숙하면서도 보기 쉬운 교육 매체인 책 역시 이제는 글씨가 너무 작게 보일 정도로 아빠들에게는 세월이 흘러버린것만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의 모든 내용은 최대한 편하게 보고 편하게 읽으면서 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하고자 많이 노력했습니다. 당장 서문에서 두줄 띄어쓰기를 실행하는 것 부터가 출발이겠구요.


  인스타 그램의 정의, 해야 하는 이유, 당연히 다 잘 아시고 이미 들을만큼 들었기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만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아빠들, 특히 식당을 하면서 주6일 주7일 가릴 것 없이 하루 12시간이 훌쩍 넘도록 식당이라는 공간에 틀어박혀 가족들의 생존과 삶을 위해서 하루하루 힘겹지만 버텨내고 있는 아빠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다른 업종이시라면 비슷한 느낌으로 충분히 응용해 보시는 방향으로 풀어 나가실 수도 있습니다.


  언젠가, 저희 아버지께서 한 손에는 바둑 책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바둑돌을 집어 혼자 바둑 연습을 하시던 모습이 아련히 떠오릅니다. 모습은 조금 다를지도 모르지만, 한 손에는 이 책을 다른 한 손에는 인스타그램을 설치한 스마트폰이 있는 모습을 떠올려 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프롤로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