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프로그래머 Jan 01. 2021

아듀 2020년

다사다난 했던 2020년도


어느 뉴스를 봐도, 기사를 봐도 나오는 문구인 것 같다. 다사다난 했던... 코로나로 여러모로 힘들었고 지쳤던 한 해였던 것 같다.


나의 2020년도 주요 키워드는 #재테크 #사업이다.


#재테크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던 2020년도였다. 나름 어린 나이에 시작한 것을 다행으로 여기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달려왔다. 2020년도가 끝났다고 해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 아직 코로나는 있고 내가 나아가는 방향도 크게 다르지 않다. 재테크와 경제적 홀로서기, 경제적 자유를 위해 계속 나아갈 것이다.

2019년도 성선화 기자님이 운영하시는 육천플을 시작했다. 육천플을 통해 주식과 절약, etf 등 경제적 기초를 쌓을 수 있었다. 그 때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해왔다. 특히 2020년도에 주식 매매를 활발하게 했던 한 해였다. 앞으로도 주식 매매를 통해 부를 키워나가는 것이 2021년도의 목표이다.


#사업

온라인 쇼핑몰도 2019년도에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작년에는 사업 시작한 뒤 최고 매출이 발생한 해였다. 최고 매출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기존 손세정제를 팔고 있었는데 코로나 발생 이후부터 많이 판매되면서 매출이 많이 발생했다. 그 때부터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사입해서 판매하기 시작했고 그 덕분에 더더욱 많은 매출이 발생하였다. 작년이 많은 강의를 찾아다니면서 공부하고 배운 해였다면 올해는 강의를 뽑아먹는 한 해가 되도록 만들 예정이다. 소싱 방법은 확정했고 이제 상품을 찾아서 계속 성실하게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면 된다. 판매가 될 때까지 내 방법을 믿고 쭉 나아가면 된다.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나아가는 올해가 되길 기대된다.




본업과 부업 두가지를 모두 힘줘서 균형을 유지하고자 노력했던 작년의 실수를 뼈에 새기고 올해에는 동일한 실수를 하지 않을 예정이다.

올해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올해가 될 것이다.



소소한 비젼보드

나만의 건물(나만의 사무실) / 내집 마련 / 캠핑카 / 몸짱되기 / 사업 매출 향상시키기(확장) / 세계여행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2021년도 되세요~



작가의 이전글 남들보다 잘 살고 싶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