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Oct 07. 2022

가장 영광스러운 칭찬 한마디



예전에 오래도록 알고 지내던 존경하는 지인에게서 들었던 칭찬이 있어요. 두고두고 잊히지 않는 그런 칭찬이었죠.

"내 딸이 너처럼만 자라주면 좋겠어. "

그 시절에는 그냥 흘려듣고 말았는데 아이를 키우다 보니 가끔 그 한마디가 떠올라요. 그 한마디의 칭찬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것인지를 아이를 키워 보고 나서야 새삼스레 깨달았달까요?
저의 무엇을 보고 그렇게나 영광스러운 칭찬을 남겨주셨던 건지, 지금 생각하면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그 시절이 제가 가장 빛나던 시간인 것 같아요. 자신만만했고 행복했던 시절. 아이를 키우며 그 시절을 참 많이 그리워했었어요. 다신 돌아갈 수는 없으니 더 그리웠던 것 같아요.

문득 그런 생각도 들어요. 그 시절의 내가 빛났던 것으로 기억할 수 있는 건 그때의 나를 빛나게 해 준 사람들 덕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 말이에요.

파란 하늘 위에서 하얀 구름이 빛나는 것처럼,
하얀 구름 위에서 석양이 핑크빛으로 더 빛나는 것처럼 말이에요.

혼자 빛나는 사람은 없어요. 누군가가 도와주고 뒷받침이 되어 주기 때문에 빛이 생기는 거겠죠. 나 혼자서 빛났었다는 그 생각만 하느라 나를 있게 해 준 주변을 잠시 잊고 있었던 것 같아요.

어느 누구도 항상 빛나진 않아요. 빛이 있음 어둠이 있고, 어둠 속에서도 또 빛날 수도 있죠.

어쩌면 그 빛은 거창하고 엄청난 무엇인가가 아닌 사소한 칭찬 한마디로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똑같은 하늘 위에서도 유난히 빛나는 부분이 있는 것처럼, 우리의 소소한 일상 속에도 항상 빛은 있다는 걸 잠시 잊고 지냈던 것 같아요.

빛나던 시절을 찾아 헤매는 게 아닌, 가까이에 있는 빛을 찾아봐요 우리.

주변에 있는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아낌없는 칭찬도 아끼지 말고요.

그렇게 우리의 빛을 만들어가 보면 어떨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하찮고 사소한 그런 일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