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승환 Jun 20. 2019

태그솔루션 채용 공고 (커뮤니티매니저, 백엔드개발자)

커뮤니티 매니저(채용완료), 백엔드 개발자 채용 중

안녕하세요. 태그솔루션 대표 박승환입니다.

제주도 설치 영상

저희  태그솔루션은 중장거리용 투명디스플레이 필름을 제조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보유 기술 및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현재는 헬스케어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시리어스라는 근적외선을 활용한 헬스케어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2019년 현재는 다양한 공간에 실제로 투명LED패널을 설치하고 레퍼런스를 차곡차곡 쌓아나가며 내실을 다지고 있습니다. 

제주도 현장 설치 후 워크샵도 즐겼습니다.
팀웍 = 간지 (제가 없네요..)

사실 제조스타트업이다 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일을 하게 되서 힘들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새로 출범한 브랜드 시리어스의 제품인 다이어트 벨트를 직접 포장/조립하였습니다. 노동요를 들으며 조립하니 시간이 후딱 지나더군요.

체험 삶의 현장~~~

이렇게 주요 업무 외에 가끔은 작업을 하기도 한답니다... ( 손이 빠르신 분 환영합니다. )

사실 이런 날이 많지 않으니 정말 거의 없는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저희가 운용 중인 커머스와 네이버카페입니다.

https://cirius.or.kr/

https://cafe.naver.com/ciriusdiet

현재는 약 500명의 다이어트 챌린저들이 저희와 함께 살을 빼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태그솔루션의 하위 브랜드인 시리어스는 '진지한'이라는 뜻으로 정말 진지하게 운동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헬스케어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그 시작으로 다이어트챌린지를 개최했고, 현재 네이버카페라는 조금은 투박한 커뮤니티 툴로 운용이 되고 있습니다. 챌린저들에게 다양한 미션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와 습관을 기르게 하는 걸 미션으로 각종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태그솔루션의 시작

태그솔루션은 2015년 1월 사업을 시작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입니다. 투명한 유리에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며, 실제로 투명LED디스플레이 패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남들이 어렵다고 하는 기술과 제조관련 창업을 진행하며, 여러 고난들이 있었지만 2019년 현재까지 살아남아 있을 정도로 생존력이 있는 스타트업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 스프링캠프와 연대기술지주로부터 5억원의 투자유치를 마무리하고 7월 팁스 선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출 역시 2018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9년 목표는 BEP달성입니다. 



이제부터 본론입니다.

현재 나누어져 있는 시리어스 커뮤니티와 커머스를 통합하여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커뮤니티를 관리하실 분과 해당 커뮤니티의 백엔드를 개발해주실 개발자 분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의 경우 장기적으로 디스플레이 관리를 위한 솔루션(영상제어관련) 백엔드 개발도 진행하실 겁니다. 




태그솔루션이 함께하고 싶은 사람 ( 커뮤니티 매니저 )

1. 커뮤니티 운영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용해보신 분 

2. 센스있는 컨텐츠 기획이 가능하신 분

3. (시리어스 커뮤니티 유저들과의) 소통에 탁월하신 분

4. 컨텐츠 업로드를 즐기시는 분 ( 개인 SNS 포함 )


이런 일을 하시게 될 겁니다! ( 커뮤니티 매니저 ) 

1. 챌린저 관리 및 커뮤니티 운영 ( 각종 미션 수행 여부, 챌린저 데이터 관리 ) 

2. 각종 미션 기획 및 컨텐츠 기획

3. 각종 챌린저 CS 담당
4. 기타 시리어스 관련 업무 




태그솔루션이 함께하고 싶은 사람 ( 백엔드 개발자 )

1. NodeJS, 파이썬 등 언어를 활용한 백엔드 개발 PM 역할 수행이 가능한 분 ( 현재 정해진 프레임워크가 없다보니 하이브리드 앱에 적합한 백엔드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저는 루비온레일즈로 웹개발을 조금 했었습니다. 언어는 거들뿐... 유도리있게!


간단한 현 상황 :  디자이너(UI,UX), 개발자(프론트엔드) 각 한분씩 계시고 제가 백엔드를 함께 개발할 예정입니다. 단, 리딩은 PM님이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 커뮤니티 및 커머스 개발 등의 개발 이력이 있으신 분 ( 커머스는 카페24같은 솔루션은 제외합니다. ) 


이런 일을 하시게 될 겁니다! ( 백엔드 개발자 )

1. 시리어스 앱(커뮤니티 + 커머스) 백엔드 설계 및 개발 PM ( 언어는 자유도가 있으므로 위에서 언급한 노드, 파이썬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프론트는 리액트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

2. 투명디스플레이 영상 제어관련 솔루션 백엔드 개발 ( 후순위 프로젝트 )





태그솔루션에 오면 이런 점이 좋아요.


- 제조업, B2B, 커머스 라는 다양한 형태의 산업군을 직접 경험하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 모두가 PM으로서 다양한 테스크 관리 및 협업을 주도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소규모의 인원으로 운영되는 만큼 정말 가족같은 분위기로 항상 웃으며 일하고 있어요. 



솔직히 이런 점이 힘들 수 있어요.


- 자유로운 만큼 성과와 책임을 중시하고 있어요. 주도적으로 업무를 하지 못하신다면 적응이 어려우실 수 있으세요. 하지만 회사의 방향성 만큼은 항상 회의를 통해 잡아주니 본인의 분야에서만 주도적이 되주시면 됩니다. 

- 회사가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한 만큼 업무량이 많을 수 있어요. 이제 더 성장할 회사라 업무량이 지금보다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태그솔루션의 일하는 방식

1. 생각보다는 실행.

실패해도 좋습니다. 결과가 좋지 않아도 좋습니다. 혼자만의 생각을 함께 펼칠 수 있도록 공유하세요. 이상한 상상은 곧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2. 분야와 관계없는 자유로운 소통.

자신의 분야가 아니라도 의문이 드는 점이나 개선하면 좋은 점들이 생각나면 가감없이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3. 우리 모두가 PM.

현재 저희는 소규모 스타트업으로 팀 단위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팀원들이 전부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던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주장을 펼치면 됩니다. 


4. 판단과 결정은 함께한다.

판단과 결정이 어려울 때 주변 팀원들과 함께한다. 사소한 결정은 본인이! 하지만 어려운 결정과 중요한 결정은 함께합니다!


5.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한다

일은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고 경청하지 않으면 결국 관계의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6. 할 땐 하고 힘들 땐 푹 쉬자.


근무조건

근무시간: 10:00 ~ 18:00

근무형태: 3개월 수습 후 정규직 전환 ( 협의에 따라 수습 과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3개월 이후 스톡옵션 협의)

급여: 커뮤니티 매니저 : 연봉 2500~3500만 원 ( 경력에 따라 협의 가능 ), 개발자 : 연봉 3000~4000만 원 ( 경력에 따라 협의 가능 )

근무장소: 2호선 서울대입구역 인근   

복리후생: 4대 보험 및 저녁식대 지원, 연 1회 국내외 워크샵 진행 , 도서비 및 교육비 지원 , 매일 아침 모닝커피/ 간식 무한제공


채용과정 ( 상시지원 - 채용완료 후 해당 글은 삭제하거나 수정하겠습니다. )

ceo@tagsolution.kr 메일로 자유로운 양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주세요.

서류 심사 후 1주일 이내로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개별 연락 후 면접을 통해 채용이 결정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태그솔루션 채용 공고 ( 상시지원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