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WHY BRAND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ycation Oct 30. 2017

WHY BRANDING

공간브랜딩

브랜딩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게 하는지를 만드지에 대한 총체적 행동을 브랜딩이라고 한다면 그에 대한 구성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브랜딩의 구성요소


그렇다면 공간을 만드는 브랜딩이란


이 다섯가지의 요소를 각 공간에 적용하기 위해

공간 접근 프로세스적 측면에서

공간에 도착하기 전 - Before(B)

공간에 도착해서 - While(W)

공간을 떠난후 - After (A)

로 나눠보려고 해

B W A 각 과정마다 브랜딩적인 요소는 존재하겠고 난 그 각 과정을 평가해 보려고!


그럼 좋은 공간 브랜딩이란


공간에서 도착하기전(B) 보다 공간에 도착해서(W) 가 좋다면 기대이상이라 하겠고 (B < W), 공간에 도착해서(W) 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지만 공간을 떠난후 (A) 도 좋다면 기억에 남는 공간이라 할거야. (W > A)

내가 어떤 평가를 할지 나두 잘 모르겟지만 다양한 공간체험의 프로세스를 주관적으로 조근조근 이야기하듯 전달해 보려고 해.

언젠가 이런 내 이야기가 내 디자인에두 적용될  수 있게 솔직하고 담백하게 담아보려고 해.
취향은 나눌수록 더 분명해지고 정교해질테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