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ycation Oct 31. 2017

ONION BY FABRIKR

투박한 외관, 섬세한 감성

2017. 6. 5. 4PM


A BOY(34, 백수)

A GIRL(30, 백조)



#까페투어


B: 취직 왜케 안되냐.

G: ㅋㅋ 왜??


B; 그냥 잘 안된다. 모가 안 맞는건지.

G: 취직 힘들지. 나두 힘들어유. 잘 지내??

언제 한번 볼까??


#성수동


B: 그래. 한번보자. 성수동에 까페 가고 싶은데 있었는데 거기 가보자.

G: 그래. 오빠가 간다면 좋은데겠지. 어딘데??


#성수동카페


B: 어니언이라고 유명하긴 한데 사실 사진만 봐선 왜 유명한지 몰겠어 ㅋㅋ

G: 어딘데? 가까우면 가보자 ㅋ


B: 성수동 ㅋ 갈래??

G: 데리러 올거야?? ㅋ


B: 그려 ㅋㅋㅋ



#성수동 어니언


B: 근데 여기 차 델데두 없다. 젠장.

G: ㅋㅋㅋ 아무데나 대충대.


B: 안되. 여기 앞에 지정 주차구역이야.

G: ㅋㅋㅋ 근데 왜 여기 왔어. 그냥 대림창고 가지 ㅋ


B: 몰라. 그냥 느낌이 여기가 더 좋잖아. 대림창고는 너무 창고같아.

G: ㅋㅋ 여기도 창고같은데.


#패브리커


B: 아냐. 여긴 그래도 안이 좋아. 그 홍대에 젠틀몬스터랑 가로수길 젠틀몬스터 다 애네가 한거야.

G: 오 그래?좀 다르게 보이네+_+?)




DURING EXPERIENCE = 오호



#포토스팟


B: 근데 앞에 모 별거 없지 않냐

G:........... (셀카찍는중) 어 그러네 근데 오빠 여기 앞에좀 찍어바바.


그래. 사진을 찍으려면 내가 앉아야지

#커피

 

B: 모 마실래?? 여기 바리스타가 2014년 바리스타 챔피언이야

G: 오 진짜 대박 나 빵도 목을래.


빵이 참 커서 맛나 보인다.

B: 여기 빵좀 유명하던대....

G: 이가 하얀색 빵 무슨 빵이야??  우리 다 먹어보자

B; 응 다 ?? 방금 밥두 먹었는데

G: 왜 아까워?? 내가 살게

B: 그럼 모 ....



#바리스타


B: 초코 라테랑 이거 다 할게요 (음 종업원 얼굴로 뽑았나...)






#좌석

B: 여기가 원래 금속공장을 리모델링한거래.


G:  맞아. 요즘 그런데 맞잖아. 안쓰는 공장이나 건물 리모델링해서 인테리어 한게 트렌드 같아.


B: 어 맞아. 그런걸 업사이클링이라고 하는데 이제 건물을 다시 지으는 곳보다 싸기도 하고 리모델링한 공간들을 사람들이 가치 있다고 느끼니까 많이 하느거 같아.


(보통 여기 앉으면 되는데 ....)


G: 오히려 이런 곳이 더 편하고 좋은거 같아. 청담이나 압구정 까페들은 이젠 좀 식상해!! 대리석 깔고 파스텔 컬러 인테리어가 좀 구리더라고.

근데 여기 앉을데가 없네... 사람 엄청 많다.


(밖에도 사람 겁나게 많네)


B: 근데 여기 안에가 더 좋은거 같애. 몬가 남의 집에 놀러온 기분이랄까. 그리고 의자도 예상보다 훨씬 편해..... 여기를 디자인한 패브리커의 말로는 과거의 구조속에서 새것이 줄수 없는 가치를 발견했대. 바닥에 묻은 페인트 조각, 덧대어진 벽돌 하나 등의 흔적들을 살리면 과거의 공간을 다시 재생시켰다는데 ....


(진짜 겁나 안 나간다....)


G: 정말 그런거 같아. 우리 다음에는 저 공간에 앉아보자. 몬가 오픈되 있는데도 프라이빗한 느끼인거 같아.


(그나마 한적한 옥상)


B: 위에 자리좀 있은데 ㅋㅋ

G: 어. 우리 주문나왔다.


B: 내가 갔다올게.

G: 엉. 난 화장실좀.



B: 어 근데 이거 자리 맡아놔야되는데. 자리가 없어.

G: 그럼 갔다와!! 내가 여기 있을게.


B: 화장실 깨끗해??

G: 응. 조금 좁긴한데 괜찮아.


B: 여기 옥상 조으다. 넌 어때??

G: 모 별다른게 있지는 않지만... 좋은거 같은데 


B: 모가 없는게 매력인듯하긴해. 미아동에 어니언이 새로 생겼는데 진짜 암것도 없어 ㅋ

G: 진짜 ㅋㅋㅋㅋ 근데 매력적이다. 몬가 안 봤던 느낌이어서 그러나.



AFTER EXPERIENCE = 음흐



#인스타그램


B: 나 인스타에 이거 올렸는데 리그램 됫어 ㅋㅋㅋ

여기 진짜 마케팅 잘 하는듯...

G: 진짜 !! 내것도 올려봐야겠다.


B: 넌 인스타 셀렙이니 나보다 더 잘 되겠다 ㅋ

G: 그럼 모해... 난 직장도 없는데..... 힘들어유



#까페창업


B: 나두 취직되고 싶다 ㅠㅠ

G: 응, 아님 이런 까페라도 하고 싶다.


B: 나두 이런 까페 하구 싶다. 근데 내가 알아보니까 이동네 땅값 엄청 올랐어. 이제 평당 한 7천정도 할걸... 그럼 여기 200평이라고 치면 땅값만 140억에 공사비 평당 300만원에 시설비까지 치면 한 150억이야... ㅋㅋ 완전 기업이지 모.

G: 허억.... 대박 그럼 난 여기 까페 알바나 해야겠다. 


B: 괜찮아. 그래도 우린 귀엽잖아. 언젠가 잘될거야 !!

G: 마자 !! 우린 귀여우니까 !! ㅋ


- TO BE CONTINUED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