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Gallery AMIDI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nza Jul 17. 2022

공간 속 평안함을 전하는 작가 HEZIN

안녕하세요!

일상이 예술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순간을 꿈꾸는 갤러리 아미디입니다!

20년 신진작가 발굴 프로젝트 아트프로젝트 다락에서 처음 만나게 된 헤진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헤진 작가님은 21년 아현갤러리에서 첫 개인전 ⌜혼자 있는 시간⌟을 진행하시고,

갤러리아미디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작가님이세요!


이번에는 연남 갤러리에서 두번째 개인전 ⌜비워둔 자리⌟이 7월 16일(토)부터 24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첫 개인전 인터뷰

https://youtu.be/W8Bwmcx3c10


헤진의 작가노트



그림 그리는 일을 선 긋기와 색 칠하기로 나눈다면, 나는 선보다는 색으로 면을 채우는 것에 더 큰 즐거움 을 느낀다. 언제나 종이 위 가득 좋아하는 색을 칠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그리기 시작하기에, 일상적인 장 면을 담은 나의 그림 속에서 내가 원하는 색을 가장 넓게 칠할 수 있는 벽, 그 벽으로 둘러쌓인 작은 공간은 가장 의미있는 소재가 된다.

색을 담아야할 벽의 면적을 넓혀가다보면 실제 공간에 존재하는 물체들은 하나둘 삭제되고 작아진다. 화 면 안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무언가가 줄어들수록 내 마음 안에서도 거슬리던 감정들이 사라지고 비 워지는 것을 느낀다. 그렇게 비워진 자리에 칠해진 형체 없는 색과 그 색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은 나의 빈 손에 쥐어진 작은 행복과 닮아있다.


두번째 개인전 ⌜비워둔 자리⌟




나를 둘러싼 공간의 한구석을 가만히 바라본다. 무의미한 시선은 생각을 붙들지 않는다. 열린 창으로 불 어든 바람에 가벼운 먼지들이 걷히고 나면 거울처럼 맑아진 그 구석에 나의 마음이 비춰 보인다.

그 모습만이 진짜 나인 것 같아 자꾸 바라보고 되새기다, 그것을 그린다. 공간을 담은 그림은 다시 공간으로 돌아가 의미있는 시선을 기다린다. 묻는 이가 없어 꺼내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한다.


전시전경





이외에 7월 셋째주 전시도 추가로 소개드립니다!







https://www.instagram.com/gallery_amidi/





갤러리 아미디 [아현]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로 29길 26


*RE-START 공모 전시

김수영 개인전

⌜어항 속의 고래⌟


전시 기간 2022. 07. 18. (월) - 07. 24. (일)

관람시간 12:00 ~ 18:00



환상을 좋아합니다. 환상적이고 벅차게하는 음악, 영화, 소설, 그림들을 많이 좋아하고 작업으로 끌어오고자 합니다. 전시 제목이 된 ‘해리빅버튼’밴드의 ‘어항 속의 고래’노래는 10년째 꾸준히 심장 어딘가를 두드리며 꿈꾸게 합니다. 버스창에 기대서 유리벽 너머의 바다를 꿈꾸는 고래를 듣고있으면 어딘가엔 존재할 지도 모를 내 바다들이, 우주가되어 시선 한켠으로 엉깁니다.


도시 구석 콘크리트 아래에 고래가 숨쉬고 있고, 멍든색의 풀들이 바람에 흔들리고, 하늘 너머에는 수많은 레이어로 겹쳐진 우주와 구름들이 머릿속을 어지럽게하고, 사소한 별조각들이 엉겨붙어서 또 다른 꿈들로 진화하고, 거대한 우주 고래가, 시선 이 펑 터지며 꽃잎같은 살점을 흩뿌리는, 내 머리통만한 눈이 나와 눈을 맞추는 아득한, 그런 끝없는 흐르는듯한 이미지들은 끊임없이 펼쳐집니다. 그런 삶을 사는 게 생각보다 많이 즐겁고 예뻐서, 오래오래 경험하고 싶게 됩니다.


그 경험들의 한조각이라도 남들이 인지할 수 있는 선으로 끌어와 같이 공유하고자합니다. 작은 공책안에 펜으로 그 아득함을 담기엔 모자라지만 이 공책이 시작점이라면, 작은 점이라서 더 깊고 되뇌이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러리 아미디 [신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역로 21


제 1회 아트오일장

전시 기간 2022. 07. 20.(수) ~ 07. 24.(일)

관람시간 12:00 ~ 18:00


참여작가 :


강다연 고악 권지은 권령구 김가리 김도현 김상희 김우중 단 레아 래티샤 박별 박세영 방정훈 배상희 빛고을 양선미 소원 손현주 유화 윤석화 윤정혜 이보람 옥선아 이수이 이지니 조선미 정예진 정현희 제서영 제이킴 최서인 푸름 크리스 쿵쿵 화티스트 AGNES BlurPark BB선미 Calliso Dora oww Lan TMJ Jeezz KIRY 총 46명





갤러리 아미디 [연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29안길 18 2층


헤진 개인전

⌜비워둔 자리⌟

2022. 07. 16(토) ~ 07. 24(일)


|| 관람시간 ||

12:00 ~ 19:00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나를 둘러싼 공간의 한구석을 가만히 바라본다. 무의미한 시선은 생각을 붙들지 않는다. 열린 창으로 불 어든 바람에 가벼운 먼지들이 걷히고 나면 거울처럼 맑아진 그 구석에 나의 마음이 비춰 보인다.


그 모습만이 진짜 나인 것 같아 자꾸 바라보고 되새기다, 그것을 그린다. 공간을 담은 그림은 다시 공간으로 돌아가 의미있는 시선을 기다린다. 묻는 이가 없어 꺼내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한다.





갤러리 아미디 X OUT OF THE BOX

SAPI ⌜Love⌟ , JAYA ⌜oreo cat⌟, ⌜cream cat⌟



2022. 07. 16.(토) - 07.22.(금)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59-1

버티고개역 1번출구에서 도보 3분


|| SAPI 작품 소개 ||

나타남과 사라짐의 연속. 사랑은 어디에 있는가


|| JAYA 작품 소개 ||

JAYA의 핸드메이드 고양이 인형.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시가 끝난 작가님들의 작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s://www.gallery-amidi.com/artwork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V3EbjQkUpxm9ZnOzoVoUQ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의 조각을 담는 동양화 작가 정혜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