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별 Apr 09. 2024

미국 월배당 ETF 시가총액 TOP10 소개

저처럼 매월 받는 배당금을 재투자하거나 배당금의 일부를 생활비로 인출해서 사용하는 은퇴자들에게 매월 따박 따박 들어오는 월배당금은 정말 달콤한데요.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월배당 ETF들 중에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상위 10개 종목을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저도 모르고 있던 규모있는 ETF들이 많아서 차근차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한번 같이 보시죠!!


https://youtu.be/wIdm9ac3xLc?si=ENfnsSvzGaK6BJ2w



참고로 미국 채권 ETF는 크게 세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미국 국가에서 발행하는 채권이 있고, 기업이 발행하는 채권이 있고, 국채와 회사채가 같이 섞인 종합채권이 있습니다. 미국 국채는 또 단기채, 중기채, 장기채 등으로 분류가 되고 종류도 수없이 많아요. 채권도 공부하고자 하면 주식만큼 분야가 크고 다양합니다. 참 투자란 어렵죠. 공부하고 학습할 내용이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꾸준히 지식을 쌓아가며 공부해가는 과정이 즐거운거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차근차근 하나하나 저와 같이 공부해 가시죠.

미국 월배당ETF 시가총액 상위에 채권형 ETF 종목이 많은데요. 미국 자본시장은 주식이나 ETF의 규모도 크지만 채권시장도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사실 우리나라 투자자들은 채권투자가 생소하지만 미국 은퇴자들은 항상 포트폴리오에 채권형 ETF의 비중을 상당히 많이 가져가는 편입니다. 채권형 ETF에 투자하는 이유는 우선 채권 ETF는 주식형 ETF에 비해 변동성이 낮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물론 금리 상승기에는 장기채권 투자가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주식과 함께 포트폴리오에 편입하여 분산 효과를 높일 수가 있고, 항상 금리가 높을 수만은 없기에 다가오는 금리 인하기에 수익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TIGER 미국배당 +7% 프리미엄 다우존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