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발버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블리 Apr 05. 2016

셋을 세면 당신은 깊은 잠에 빠집니다

불면증을 앓던 나에게,

셋,

어린왕자는 양들에게 살해당했다 그의 감색 망토와 울을 한 빨래통에 넣은 것이 화근이었다 넌 밤에 인 보풀이 너무 밝아 눈을 감을 수 없다 했다 그럴 때마다 넌 겹눈으로 쉼 없이 양들을 그렸다 네가 그린 세 구멍으로 순수가 기어들어간 날 그는 육백십이마리의 양에 짓밟혔다 넌 불면의 입에 법복을 쑤셔 넣었다 벌거벗은 판사의 해머가 불면의 머리를 내리치며 깡, 무기징역 너는 더 이상 밤을 세지 못한다     


둘,

낡은 여우 목도리는 길이 들어 있었다 누린내는 목이 메도록 질겼다 밤새 이를 갈지 못 해 송곳니는 여물어 갔다 그녀가 간을 끊고 혀를 잘근댈 무렵 넌 둘을 되뇔 순간을 잃었다 넌 씹어 뜯은 새끼손가락을 양 우리에 폐기했다 늘어진 붉은 실과 구멍 너머로 뛰어들던 그녀의 비명을 기억한다 (네 멋대로 씹) 왜 물어뜯었나 묻지 못 해 차라리 묻힐 셈이었겠지 명이 아홉이라던 그녀는 마지막 밤을 북녘에 내려놓았다     


하나,

바오밥나무에는 가끔 유리관이 맺혔다 장미는 관 한 켠에 불면이 눌 곳을 꾸어주었다 그녀의 들숨이 가빠진 자리엔 날숨만이 괴었다 넌 불면에게 그녀의 사인은 ―사고로 인한―질식사,라고 진술할 것을 권했다 세 구멍의 폴리스라인이 해제되었다 양껏 부푼 유리체 두 알이 별 볼일 없다 하얗게 여며진 숨 때문에 관 밖은 보이지 않는다 흘러버린 혀를 푸줏간 살덩이인 체 휘돌려 볼 생각이다 숨이 차 전할 수나 있을까, 굿나잇   

  

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