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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이 Aug 31. 2016

돌아보기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과 후  

회사를 다닌 지 어느새 10년이 넘었습니다.

한 회사를 이렇게 오래 다닐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앞으로 20년을 다닐 생각을 하면 한편으론 힘들고, 한편으로는 앞으로의 10년이 이제까지의 

10년보다는 무언가(제품이든, 환경이든)를 더 좋게 만드는 것에 탄력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동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길찾기 소프트웨어를 디자인 하는 업무를 하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예전 업무를 하면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대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리한 적이 있는데, 한번씩 돌아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 여러가지 책을 참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


디자인의 가장 기본은 사람입니다. 

시각적 결과물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하세요. 


간결하고 강하게

최소한의 요소로 의미를 전달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것은 화려한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빠른 시간 내에 어렵지 않게 달성하고자하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궁극적 목적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의목적에 맞는 디자인이 조화롭게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아름다운 제품으로 인식됩니다.

디자인에 집중하기보다 정보의 전달에 집중하세요.


일관성있도록

시각적 일관성을부여하여 의미 있는 무엇을 만드는 것이 디자인입니다.

또한 이는정보와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한결같은 레이아웃으로통일하여 운전자로 하여금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도 익숙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세요.

화면을 보는것만으로도 다음 단계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사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워질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인상을 전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관되고 통일감있는 디자인을 배경으로 새로운 시도가 보이는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다른 제품이가지지 못한 매력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자신의 디자인 방식과 결과를 놓고 끊임없이 질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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