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호란 Jan 05. 2024

[아듀 2023] 최애 영화 & 드라마 15편

드라마

연인

올해 나의 금토를 지배한 드라마. 병자호란을 가장 사실적으로 그렸다. 남궁민의 순정 로맨스에 가슴이 뛰었다.  감사합니다!


일타 스캔들

전도연, 정경호 캐미가 정말 좋았다. 너무 심각하지 않고 코미디 요소가 있고 장애가 있는 동생을 대하는 방식도 좋았다.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좋은 드라마다.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을 위한 드라마! 노래 실력이 대단하다. 초반에 기호 앓이를 제대로 했다. 어렸을 때 정기호 캐릭터가 멋지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정신병에 대한 편견과 정확한 정보를 알려준 웰메이드 드라마.


스위트 투스

반은 인간이고 반은 동물인 아이들. 이들이 맞서는 차별과 편견. 세계관이 돋보인다.


퀸메이커

여성들이 정치를 해야 하는 이유를 잘 보여주는 드라마. 문소리 같은 리더를 원한다!



영화

엘리멘탈

올해 가장 충격을 준 영화! 어떻게 4 원소를 주제로 사랑 이야기를 생각해 냈을까? 천재다!

이런 영화를 보면 부럽다! 이런 이야기를 나도 쓰고 싶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다양한 인간 군상 중 약육강식을 쫓는 인간상을 보여준 드라마. 초점이 좋았다.

이병헌의 소름 끼치는 연기에 다시 한번 감탄했다.


서울의 봄

한국의 히틀러, 전두환. 그가 권력을 장악하게 된 배경을 소상히 알려준다. 시민들이 몰랐던 역사. 너무 늦게 나왔다.


밀수

김혜수가 나오는 영화는 무조건 본다! 통쾌한 복수극!


사랑의 블랙홀

1993년 영화인데, 우연히 올해 다시 보게 되었다. 인간이 죽지 않고 산다면 어떤 심경의 변화가 생기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영화다.



기타

별은 알고 있다

이태원 참사 1주기 다큐멘터리. 여전히 특별법도 제정이 안 되었고 관련자 처벌도 안 되었다. 많이 봤으면 좋겠다.


쉬는 부부

성에 대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드디어 대한민국에 나타났다! 성생활이 없는 부부들의 상담을 통해 소통의 문제라는 걸, 누구든지 겪을 수 있는 문제라는 걸 제대로 알려 주는 프로그램이다.


타다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초상

타다 사태의 본질을 꿰뚫는 다큐. 구산업과 신산업의 전환을 정부가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다는 걸 너무나도 명확히 보여준다.


프레셔 쿠커

동료 요리사들이 투표한 최고의 요리사. 역시 실력도 중요하지만 인간성이 제일 중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웃고 싶을 때 보는 드라마 7편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