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류 Mar 12. 2024

몸치도 살사 가능한가요?

춤에 관한 오해 1

몸치인 저는 살사는 춤꾼만이 하는 댄스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강연에서 어떤 분이 이런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처음 살사를 시작하기 전 50번 넘게 고민했던 사람이 저였기에, 오만가지 선입견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저였기에 댓글에 충분히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이걸 브런치에 글로 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어졌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신 분께 저는 이렇게 답변을 드렸습니다. 


제가 살사를 해보면서 확인해 본 결과,
춤에 재능 있는 사람은 100명 중 1명 정도밖에 없어요.
99명은 저 같은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무언가를 해보지 않으면 막연한 두려움이 우리 삶을 가로막습니다. 우리 앞을 가로막습니다. 당연합니다. 그게 마음의 작동 원리이고 뇌의 작동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우리가 찾고 있는 마법은 우리가 피하고 있는 일 안에 있다는 것을요. 


생각만 하다가 시작하지 못한 많은 일들을 떠올려보세요. 생각만 하다 보면 언제나 결론은 지금은 때가 아니야, 이건 내가 할 일이 아니야로 결론이 난 경험 다들 있으시죠? 


해답은 간단합니다. 사람은 만나보면 알고, 책을 읽어보면 알듯, 살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심이 생겼다면 한번 만나보세요. 시작해 보세요. 머뭇거리지 마시고요. 


살사바 입구에서 50번을 고민했던 제가 지난 5년간 경험하고 살사에 대한 수많은 오해에 대해 조목조목 책에 반박 증거를 책에 적어놨습니다. 살사를 시작한 뒤 삶이 전보다 3배쯤 즐거워졌습니다. 


예스 24 - https://bit.ly/3uHbfpp


매거진의 이전글 KBS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춤, 살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