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에 도움이 되는 퍼스널컬러 정하기
퍼스널 컬러란?
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 사용자에게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연출하는 이미지 관리 따위에 효과적이다. - 네이버 국어사전
퍼스털컬러는 크게는 4가지로 나뉘고, 그 안에서 세부 톤이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유이레 퍼스널컬러 팔레트에서 아래 사진을 가져왔다.
보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SUN - 봄웜톤, EARTH - 가을웜톤, STAR - 겨울쿨톤, MOON - 여름쿨톤으로 불린다.
(출처: Uirehcolor.com)
퍼스널컬러를 알면 어울리지 않는 옷을 구매하는 일이 줄어든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게되면 내 매력을 올바르게 추구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가 세상에 알려지기 전에는 나도 안 어울리는 볼드한 귀걸이고 하고, 빨간색으로 염색도 하고 그랬다. 스모키도 해봤는데 영 아니었다. 알고보니 나는 봄웜톤에 가까운 사람이었다. 섹시보단 사랑스럽게, 화장은 세게 하지 않는 것이 훨씬 생기있어 보인다는 걸 수많은 시도 끝에 알게 되었다.
이제는 그냥 갖고 싶어도 내게 어울리지 않는 화장품은 사지 않는다. 내게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에는 욕심을 버렸다. 대신 내 강점을 무기로 스타일링 한다. 어디를 강조하고 무엇을 죽일지 정확히 알고 있다는 것은 일상에서 많은 노력과 시간을 아껴준다. 그래서 나는 퍼스널컬러를 알고 제대로 추구하는 것이 미니멀리즘과도 연관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모든 걸 깔별로 구매하는 나의 안좋은 습관 하나는 제대로 고쳐줬다.
당신의 퍼스널컬러는 무엇인가? 퍼스널컬러는 뷰티 전문가들만 관심 가져야할 주제가 아니며, 남녀노소 한번쯤 찾아보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바이다.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