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뉴 Jan 30. 2021

WHAT'S YOUR PERSONAL COLOR?

미니멀리즘에 도움이 되는 퍼스널컬러 정하기

퍼스널 컬러란?

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 사용자에게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연출하는 이미지 관리 따위에 효과적이다. - 네이버 국어사전


퍼스털컬러는 크게는 4가지로 나뉘고, 그 안에서 세부 톤이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유이레 퍼스널컬러 팔레트에서 아래 사진을 가져왔다. 

보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SUN - 봄웜톤, EARTH - 가을웜톤, STAR - 겨울쿨톤, MOON - 여름쿨톤으로 불린다.



(출처: Uirehcolor.com)


퍼스널컬러를 알면 어울리지 않는 옷을 구매하는 일이 줄어든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게되면 내 매력을 올바르게 추구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가 세상에 알려지기 전에는 나도 안 어울리는 볼드한 귀걸이고 하고, 빨간색으로 염색도 하고 그랬다. 스모키도 해봤는데 영 아니었다. 알고보니 나는 봄웜톤에 가까운 사람이었다. 섹시보단 사랑스럽게, 화장은 세게 하지 않는 것이 훨씬 생기있어 보인다는 걸 수많은 시도 끝에 알게 되었다. 


이제는 그냥 갖고 싶어도 내게 어울리지 않는 화장품은 사지 않는다. 내게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에는 욕심을 버렸다. 대신 내 강점을 무기로 스타일링 한다. 어디를 강조하고 무엇을 죽일지 정확히 알고 있다는 것은 일상에서 많은 노력과 시간을 아껴준다. 그래서 나는 퍼스널컬러를 알고 제대로 추구하는 것이 미니멀리즘과도 연관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모든 걸 깔별로 구매하는 나의 안좋은 습관 하나는 제대로 고쳐줬다.


당신의 퍼스널컬러는 무엇인가? 퍼스널컬러는 뷰티 전문가들만 관심 가져야할 주제가 아니며, 남녀노소 한번쯤 찾아보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바이다.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출장을 자주 다니면서 캐리어가 점점 작아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