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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Aug 11. 2021

"맥라렌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맥라렌이 765LT 스파이더를 공개했습니다. 신차는 맥라렌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입니다. 이 차는 딱 765대만 생산됩니다. 무게는 1388kg. 720S 스파이더 대비 80kg 가볍습니다. 카본 파이버 하드 톱은 시속 50km 이하에서 여닫을 수 있고, 열었을 때 쿼드 엑시트 티타늄 시스템의 극적인 배기음이 운전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뼈대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었으며, 모노케이지 2S로 불립니다. 가벼운 무게, 우수한 강성을 뽐냅니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840T V8 4.0L 트윈 터보 엔진은 캐빈 바로 뒤에 자리하고 최고 765마력을 발휘합니다. 트랜스미션은 7단 자동이고, 구동 방식은 MR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2.8초, 시속 200km까지는 7.2초, 시속 300km까지는 19.3초, 최고속도는 시속 330km에 이릅니다. 


주행 모드는 컴포트, 스포트, 트랙으로 구성됩니다. 모드에 따라 트랜스미션과 서스펜션 특성이 달라집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프론트 390mm, 리어 380mm의 카본 세라믹 디스크와 프론트 6피스톤, 리어 4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로 구성됩니다. 시속 200km에서 정지상태까지 제동 거리는 108m, 시속 100km에서 정지상태까지 제동 거리는 29.5m입니다. 차체 크기는 길이 4600mm, 너비 1930mm, 높이 1193mm, 휠베이스 2670mm입니다. 트레드는 프론트 1659mm, 리어 1617mm입니다.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랩 어라운드 리어 범퍼, 리어 윙은 모두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졌고, 보닛, 프론트 펜더, 리어 펜더는 표준 사양에서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됩니다. 돈을 더 내면 소재를 카본 파이버로 바꿀 수 있으며, 이 경우 무게를 4.9kg 줄일 수 있습니다. 리어 윙은 다운포스 증가와 더불어 앞뒤 균형을 유지,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또 고속 제동 시 에어 브레이크 역할을 합니다. 


LT 전용으로 개발된 경량 단조 알로이 10스포크 휠은 피렐리 피 제로 트로페오 알 타이어와 짝을 이룹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프론트 245/35R19, 리어 305/30R20입니다. 카본 파이버 쉘 레이스 시트는 720S에 들어간 것보다 18kg 가볍습니다. 경량화를 위해 빠진 에어컨 및 오디오는 추가 비용 없이 장착 가능합니다. 리프트 시스템 그리고 고해상도 리어 뷰 카메라도 추가 비용 없이 더할 수 있습니다. 램프 각도는 기본 6.93°고, 리프트 시스템을 이용하면 8.88°로 올라갑니다. 센터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8인치입니다. 프렁크 용량은 150L고, 트렁크는 58L입니다.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을 통해 주문을 넣으면 클럽 스포트 팩 또는 LT 블랙 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럽 스포트 팩은 경량화에 초첨을 맞춘 패키지고, LT 블랙 팩은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패키지입니다. 마이크 플루이트(Mike Flewitt)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는 "765LT 스파이더 도입을 발표하며 LT 모델이 지닌 놀라운 성능과 드라이버 사이의 일체감 역시 다시 진일보했음을 확인했다”면서 “맥라렌은 LT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궁극의 성능과 제한된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맥라렌 LT 모델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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