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Jun 12. 2024

참치컴퍼니 상표권이 등록되었다.



3개월 동안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서(!)

참치 컴퍼니 상표권이 등록되었다.

얼마나 유지할지. 5년 혹은 10년 중 하나를 정해서

그에 맞게 등록비를 내야 했다.

몇 년으로 해야 할까.


4년 전에 취득한 특허 연차료를 냈다.

나보다 더 똑똑한 분들이랑 같이 낸 특허인데

나 빼고(?) 다들 교수님이 되었다. 대단하다.

특허 가지고 뭘 하겠다는 특별한 계획은 여전히 없지만

내가 또 언제 교수님들이랑 함께 이름 올려보겠나 싶어

5년 차 등록비를 냈다.


동티모르는 우리나라 강원도 만한 나라다.

커피는 좋은데 많이 쓰지 않다 보니

수입하시던 분이 나이가 들고 힘드셔서

그만하시는 경우가 많다.

공급받던 커피를 못 받으니 검색하다가

나를 찾아내는 경우가 있나 보다.

가만히 있었는데 거래처가 생겼다.

지난 몇 년 동안 대한민국에 동티모르를

가장 많이 알린 사람이 아닐까. 건방진 생각 한번 해본다 ㅎㅎ




저녁 먹으면서 영화를 한 편씩 보는데

운 좋게도 ’미술관 옆 동물원‘을 보게 되었다.

뭔가를 해보겠다고 애쓰는 사람은

26여 년 전이나 지금이나 매력이 있나 보다. #2024_26


하루는 짧은데 생각지도 않게 이런저런 결정을 많이 한 하루였다.

쓰리디 모델링은 무엇일까. 찾아봐야겠다.

상표권 등록 기간은 10년으로 했다.

오늘 한 결정들이 오랜 뒤에도 의미 있도록

#인생은여름방학처럼 또 해봐야겠다. https://bit.ly/3xWl5oB


#상표권 #특허 #티모르테이블 #미술관옆동물원 #월요일 #거래처 #사업 #창업 #스타트업 #동티모르 #커피 #커피스타그램 #coffee

매거진의 이전글 원하는 날짜에 좋아하는 커피를 받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