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필록 Apr 15. 2021

근황

잠시 멈췄던 글쓰기를 재개하며

작년 11월부터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한 달에 최소 5편 이상의 글을 쓰기로 스스로 약속을 했다.

지난달까지는 간당간당하긴 했어도 최소 5편 이상을 써왔었지만, 4월이 되자 갑작스러운 슬럼프가 찾아왔다.


문제는 글쓰기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대부분에서 이 저기압이 함께 동반되어 왔다는 점인데,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직장에서도, 교우관계에서도, 가족들의 건강에도 안 좋은 일들이 한꺼번에 몰려왔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바쁜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어쩐 일인지 글을 쓸 수가 없었다. 글을 쓰려 창을 열었다가도 깜빡이는 커서만 바라보기를 수 차례 반복했었다. 


처음 한 두 번은 억지로라도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몇 자 적어보기도 했지만, 즐겁지 않은 글쓰기여서 그랬을까 스스로 판단하기에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물이 나와버렸다. 그리하여 아예 당분간을 글 쓰는 것에 대한 생각을 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에까지 이르게 되었는데, 요 며칠간 신경을 글쓰기가 아닌 다른 쪽에 몰두하다 보니 다시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게 되었다. 


4월의 첫 글이 지난 1일에 발행한 하동 여행기 2부였으니 딱 2주일 만에 글을 발행하는 셈. 거창한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글쓰기에 대한 글이라도 쓰고 싶어 진 것을 기념해본다. 잠시 거리를 두고 바라보니 앞으로의 방향성이 조금은 보이는 듯하다. 


슬럼프를 완전히 극복했다고 보기는 이르지만, 그래도 미뤄두었던 글쓰기를 재개할 동력을 '글을 쓰는' 행위를 통해 얻어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 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