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냥하자 Dec 02. 2021

나는 먹을 갈겠소 #2

신춘문예에 단편, 동화 부문에 응모했다.



단편은 당연히 안된다는 걸 알면서도 낸 이유는 "그냥"이다. 순문학은 쉽게 읽히지도 않는데 어찌 쉽게 쓸 수 있을까? 무라카미 형님도 아니고. 그래도 나름의 도전이었으니까. 내년엔 천재만 쓴다는 시에 발을 쓰윽 넣어 보고 싶다.




동화는 혹시나 하는 마음이 아주 미세하게 있는 것은 사실이다. 원고지 30매에 기승전결과 교훈, 그리고 열린 결말까지 낸다는 게 그동안 소설 쓰면서 느끼지 못한 새로움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동화라고 해서 호랑이, 곰이 나오고 이솝우화처럼 생각했었는데 그건 전혀 아니었다.



쉬운 일은 어디에도 없다
조건 없이 그냥 하는 위대함
 나는 오늘도 완성했다.


오랜만에 엔젤리너스에서 시나리오 쓰는데 신제품인가? 아직 먹기 전임 흐흐흐.


아... 떡이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어. ㅜㅜ

작가의 이전글 배달을 하지 않으려고 배달 한다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