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xmas79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긍 Feb 20. 2023

일러스트레이터, 끝이 없는 숙제

-일러스트 잘 그리기 위한 숙제는 앞으로도 계속될 듯.

Q. 물이 가득 차오르는 방.
그다음 상황은 어떻게 될까요? ⁉

일러스트 학원 다닐 적 숙제를 발견했다. 


당시의 나는 10년쯤 지나면 어렵지 않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줄 알았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이렇게 더디고 지난하다.


최근 나는 ‘라미 고급 만년필과 유성잉크 등을 질렀다. ​


그것도 하나는 구하기 쉽지 않은

수입 USP 촉으로 아주 세밀한 선을 위한 것이다.


사실 그동안 나는 손에 잘 맞지 않는 펜으로는

그 어떤 그림도 잘 그리지 못했다. ​


당시 여러 볼펜과 펜들을 섭렵하다가 ..

마침내 300원대의 내 손에 편한 꼭 맞는 볼펜을 찾게 되었고 그것만 죽어라 써왔는데.



그러다가 점점 저렴이 볼펜으로 그리는 그림의 헛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건 바로.. 몇 년 후엔 그림 원본이 흐릿해진다는 점이다. ​

이제 펜을 갈아타야 할 시기가 온 것 같다.



요즘 다시 학원 숙제를

꾸역꾸역 해내는 기분이다.


어렵긴 해도 싫지는 않다는.ㅋ:


매거진의 이전글 ‘계묘년’도 OK-!(일러스트 ‘개토끼’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