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장품 마케팅을 위한 시장 트렌드&소비자 분석
[2024 업종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이런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1. 해당 업종의 시장 상황과 최근 산업 트렌드는?
2. 현재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3. 소비자는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할까?
4. 업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무엇일까?
5. 해당 업종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는?
메조미디어는 이커머스, 화장품,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모바일게임, OTT 6개 업종의
시장, 소비자, 마케팅, 미디어를 분석한 <2024 업종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해당 업종의 최근 산업 트렌드는 무엇이고, 소비자는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하는지, 어떤 미디어를 통해 광고를 접하는지 확인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1. 새로운 화장품 유통 채널로 부상한 다이소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화장품이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화장품 업계는 다이소 전용 라인을 출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알뜰족 소비자뿐만 아니라 잘파세대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2. 젊어진 에이징케어 연령, 슬로우에이징 제품 출시 활발
자기관리도 ‘갓생’의 일종이라고 여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노화를 부정하기보다는 관리를 통해 천천히 늙어가자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가 확산되었습니다. 에이징케어를 하는 연령이 어려짐에 따라, 기업들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주름〮탄력〮잡티〮모공 등 다양한 슬로우에이징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3. 메이크업부터 케어까지, 립 시장에 주목하는 화장품업계
화장품 업계가 립 제품 개발 및 출시에 힘을 쏟으며 립메이크업 제품의 카테고리는 점점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또한 립케어 시장을 새로운 개척지로 점 찍고 신규 카테고리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응답자 10명 중 4명은 다이소에서 화장품 구매 경험
응답자의 41%가 다이소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들은 시트팩, 페이셜팩 등 팩 제품을 주로 구매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다이소 화장품 구매, 만족도는 72%
구매 경험자들은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서’ 다이소에서 화장품을 산다고 답했습니다. 가격적 메리트가 크게 작용하여 만족도 또한 72%로 높은 편입니다.
피부 고민 1위는 잡티·미백
평소 가지고 있는 피부 고민을 조사한 결과, 잡티·미백 - 모공 – 피부노화 순으로 많았습니다. 2030세대의 경우 모공에 대한 고민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슬로우에이징 제품 구매 경험률 54%, 에센스·앰플·세럼을 가장 많이 구매
54%의 소비자가 탄력, 주름, 잡티 등을 케어하는 슬로우에이징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구매 경험률이 가장 높은 슬로우에이징 제품은 성분을 고농도로 농축한 에센스·앰플·세럼 종류였습니다.
기초화장, 색조화장 시 모두 립 관리가 중요
화장품 소비자들은 기초화장, 색조화장 모두에서 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색조화장에서는 립컬러가 포인트가 되는만큼 그 중요도를 더 크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립 제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컬러, 발림성
구매 경험률이 가장 높은 립제품의 종류는 립밤입니다. 2030세대는 립 제품을 구매할 때 컬러를, 40대는 발림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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