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 10-50대 미디어 이용 행태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미디어 이용 행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조미디어 2024 타겟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우리의 타겟을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지, 그곳에서 그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궁금하시다면 <2024 타겟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미디어 이용 행태: TV·인터넷·동영상·OTT 이용 시간, 인터넷 주 이용 시간대, 주요 인터넷 활동
2. 주 이용 미디어: 주 이용 포털사이트·SNS·메신저·커뮤니티·OTT·동영상 미디어·숏폼 미디어
3. 정보 탐색 활동: 정보 접촉 채널, 정보 탐색 경로, 미디어별 탐색 정보
4. 효과적인 광고 유형: DA 광고·동영상 광고·숏폼 광고 유형별 주목도, 광고 상품별 구매 영향
5.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적정 영상 광고 길이·횟수, 광고 소재·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태도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상품 유형은?
1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은 인플루언서의 추천 광고이며,
특히 10대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남성은 따라할 수 있는 챌린지 형태의 광고에 재미를 느끼고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높은 2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은 인플루언서의 추천·리뷰입니다.
기존 광고를 세로형으로 편집한 광고는 남성에게,
드라마나 예능 형식의 스토리형 광고는 여성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3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유형은 제품의 특징을 담은 정보성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의 PPL 광고나 챌린지 형식의 참여형 광고 또한 30대 남녀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40대에게도 정보성 광고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콘텐츠 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PPL광고는 상대적으로 여성이 더 많이 주목합니다.
50대 또한 제품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정보성 광고에 가장 많이 주목합니다.
남성의 경우, 인플루언서의 리뷰 광고에도 보다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숏폼 미디어는?
10대는 주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있는 유튜브에서 숏폼을 봅니다.
여성의 경우, 주 사용 SNS인 인스타그램 ‘릴스’의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20대가 짧은 동영상인 숏폼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는 여성 이용률이 높았으며,
틱톡·페이스북·네이버·다음은 남성 이용률이 소폭 높았습니다.
30대가 짧은 길이의 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성별에 따라 여성은 인스타그램 ‘릴스’, 남성은 페이스북 ‘릴스’를 보다 많이 이용합니다.
40대가 짧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페이스북 ‘릴스’는 남성, 인스타그램 ‘릴스’는 여성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50대가 숏폼 콘텐츠를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유튜브 ‘쇼츠’입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인스타그램 ‘릴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 반면, 남성은 틱톡을 더 많이 이용합니다.
<2024 타겟 분석 리포트>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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