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 10-50대 미디어 이용 행태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미디어 이용 행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조미디어 2024 타겟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우리의 타겟을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지, 그곳에서 그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궁금하시다면 <2024 타겟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미디어 이용 행태: TV·인터넷·동영상·OTT 이용 시간, 인터넷 주 이용 시간대, 주요 인터넷 활동
2. 주 이용 미디어: 주 이용 포털사이트·SNS·메신저·커뮤니티·OTT·동영상 미디어·숏폼 미디어
3. 정보 탐색 활동: 정보 접촉 채널, 정보 탐색 경로, 미디어별 탐색 정보
4. 효과적인 광고 유형: DA 광고·동영상 광고·숏폼 광고 유형별 주목도, 광고 상품별 구매 영향
5.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적정 영상 광고 길이·횟수, 광고 소재·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태도
주 이용 동영상 미디어
10대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X’ 순입니다.
여성은 인스타그램·X·틱톡 등 SNS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며,
남성은 게임 방송을 주로 하는 치지직을 더 이용합니다.
20대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X’ 순입니다.
여성은 인스타그램과 X의 이용률이 높고, 남성은 치지직과 아프리카TV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30대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SNS 이용이 많은 여성은 인스타그램과 X, 게이머가 많은 남성은 아프리카TV와 치지직의 이용률이 높습니다
40대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여성은 인스타그램의 이용률이 높고, 남성은 페이스북과 카카오TV의 이용률이 보다 높습니다.
50대 남녀 90% 이상이 주 시청 동영상 미디어로 유튜브를 이용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인스타그램 – 틱톡 – 페이스북’ 순으로 이용률이 높습니다.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10대에겐 영상 콘텐츠 시청 전·중·후에 보여지는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여성은 인앱 동영상 광고, 남성은 포털 사이트 메인 광고에 상대적으로 더 많이 주목합니다.
20대는 동영상을 시청하기 전·중·후에 나타나는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에 대한 주목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특히 남성은 여성보다 웹사이트 중간중간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의 효과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30대에겐 영상 시청 전〮중〮후에 나타나는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SNS 피드 동영상 광고, 포털 사이트 메인 동영상 광고에 더욱 관심을 가집니다.
포털 사이트 메인에 나타나는 동영상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남성은 인스트림, 여성은 SNS 피드 동영상 광고에 상대적으로 더 많이 주목합니다.
50대의 경우에도, 포털사이트 메인 광고가 가장 주목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청 영상 콘텐츠 전·중·후에 나타나는 인스트림 광고 또한 효과적입니다.
<2024 타겟 분석 리포트>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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