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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sight M Aug 27. 2024

숏폼 마케팅, 연령별로 효과적인 광고 유형이 다르다

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 10-50대 미디어 이용 행태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미디어 이용 행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조미디어 2024 타겟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우리의 타겟을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지, 그곳에서 그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궁금하시다면 <2024 타겟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2024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미디어 이용 행태: TV·인터넷·동영상·OTT 이용 시간, 인터넷 주 이용 시간대, 주요 인터넷 활동
2. 주 이용 미디어: 주 이용 포털사이트·SNS·메신저·커뮤니티·OTT·동영상 미디어·숏폼 미디어
3. 정보 탐색 활동: 정보 접촉 채널, 정보 탐색 경로, 미디어별 탐색 정보
4. 효과적인 광고 유형: DA 광고·동영상 광고·숏폼 광고 유형별 주목도, 광고 상품별 구매 영향
5.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적정 영상 광고 길이·횟수, 광고 소재·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태도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상품 유형은?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10대


 10대 

1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은 인플루언서의 추천 광고이며, 

특히 10대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남성은 따라할 수 있는 챌린지 형태의 광고에 재미를 느끼고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20대


 20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높은 2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은 인플루언서의 추천·리뷰입니다.

기존 광고를 세로형으로 편집한 광고는 남성에게, 

드라마나 예능 형식의 스토리형 광고는 여성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30대


 30대 

30대에게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유형은 제품의 특징을 담은 정보성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의 PPL 광고나 챌린지 형식의 참여형 광고 또한 30대 남녀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40대


 40대 

40대에게도 정보성 광고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콘텐츠 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PPL광고는 상대적으로 여성이 더 많이 주목합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50대


 50대 

50대 또한 제품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정보성 광고에 가장 많이 주목합니다.

남성의 경우, 인플루언서의 리뷰 광고에도 보다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숏폼 미디어는?
▲ 주 이용 숏폼 미디어 - 10대


 10대 

10대는 주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있는 유튜브에서 숏폼을 봅니다.

여성의 경우, 주 사용 SNS인 인스타그램 ‘릴스’의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20대


 20대 

20대가 짧은 동영상인 숏폼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는 여성 이용률이 높았으며, 

틱톡·페이스북·네이버·다음은 남성 이용률이 소폭 높았습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30대


 30대 

30대가 짧은 길이의 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성별에 따라 여성은 인스타그램 ‘릴스’, 남성은 페이스북 ‘릴스’를 보다 많이 이용합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40대


 40대 

40대가 짧은 동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는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입니다.

페이스북 ‘릴스’는 남성, 인스타그램 ‘릴스’는 여성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 숏폼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50대


 50대 

50대가 숏폼 콘텐츠를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유튜브 ‘쇼츠’입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인스타그램 ‘릴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 반면, 남성은 틱톡을 더 많이 이용합니다.






<2024 타겟 분석 리포트>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리포트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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