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콤한 sugar Aug 25. 2016

잉카 콜라 (INCA KOLA)

여행에 대한 단상



올여름은 날씨가 어마 무시하게 덥다. 이게 덥다고 해야 하나 푹푹 찐다고 해야 하나 -

이건 마치 내가 한 마리의 닭이 되어 아주 큰 냄비 속에서 익어가고 있는 것 같다고 해야 하나 -

더워도 너무 더운 날씨였다.


그리고 그 더위 속에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 남미 여행사진을 열어보면서 만난 저 청량한 노랑의

잉카 콜라 -

와카치나의 뜨거운 해 아래서 들이켰던 잉카 콜라 됫병.


처음 마셨을 때는 뭔가 어릴 적 즐겨먹던 단맛이 가득한 풍선껌 맛이라고 해야 할까-

 묘한 맛인데,  어느샌가 계속 마시게 되는 그 맛 -


긴 여행일수록 그 후유증이 큰 것 같다.

내가 태어나고 오래 살아온 곳은 바로 여기 대한민국인데, 나는 왜 이토록 너무나도 먼 곳, 너무나도 낯설었던 그곳. 남미를 그리워 하고 있는 걸까?

그곳의 태양이, 바람이, 바다가, 공기가, 냄새가, 사람이..

나를 둘러쌓던 그 모든 것들이 이토록 나의 뇌리에, 나의 마음에

깊이 뿌리 박혀 도통 희미해지지 않는 걸까?


저 잉카 콜라 사진 한 장에 나는 그곳의 풍요로웠던 향기와 냄새를 기억해낸다.


누군가 여행은 중독이라고 얘기했던가 -

그 달콤한 중독을 맛본 사람들은 결국은 또 그 달콤함을 잊지 못하고 다시 길을 떠나게 되는 게 어쩔 수 없는 순리일까?


길 위에 서 있는 나를 다시 만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그곳으로부터 온 달콤한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