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Jan 12. 2023

적절한 시간이 오기를 기다리지 마

시간은 너를 기다려주지 않으니까

Stop waiting for the right time.
Time isn't waiting for you.



인스타에서 이 문구를 써서 짧은 운동 영상을 올린 사람을 봤다.

머리를 한 대 맞은 거 같았다.


정확하게 내 아픈 곳을 후벼 파는 문구처럼 느껴졌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시간을 가장 많이 허비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내가 생각하기에 '적절한 시간'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었다.


그 근거가 무엇이 되었든 나는 '그 시간'을 기다리면서

뭔가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을 미루고 소극적으로

상황이 내가 맞는 그 범위 안에 들어맞기를 바랐다.


이러했던 행동의 원인을 기억을 더듬어 올라가 이해해보고자 하는데

아마도 그건

'지금 나로서는 부족하다.'

'지금 나로서는 어떻게 해볼 수 없다.'

'지금 상황이 여의치 않다.'

라는 생각이 깔려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힘들어지기 싫어서

고통을 감내하기 싫어서

뭔가 당장 내일 어떻게 일이 돌아갈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에

혹은 체력을 아껴두고자 한 행동이었을까?


다가오지도 않은 불안감을 기정사실화하면서

오늘 체력을 비축해 놓는다는 핑계로

오늘 해야 할 일을 다 하지 않았다.

오늘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

오늘을 더 진실되게 살지 않았다.


아니, 오늘이 아니다.

지금, 여기

오로지 살아 숨 쉬는 지금을

너무나도 값지고 유일한 지금을

나는 그렇게 떠내려 보내고 있었다.

그 수많은 지금이

역시 다가오는 새로운 순간순간의 지금을

다시 다듬어나가고

그렇게 순간순간 빚어나가는 미래-지금-과거를

타성에 젖어서 반복하고 있었다.


지금.

나의 찬란한 의식과 움트는 새싹 같은 생명이

시간을 만나서 지금의 불꽃을 피워나가고 있다.


이 불꽃으로

삶을 어떻게 그려나갈 것인가는

오로지 나에게 달렸다.

지금.


지금이 바로 그 순간이다.

움직여라.

지금.


Stop waiting for the right time.
Time isn't waiting for you.



매거진의 이전글 꿈을 그리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운 거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