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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iveking May 31. 2017

프로모션의 함정

프로모션하면 더 안팔리는 상품들이 있다

'프로모션'

우리말로 '판매촉진'

판매를 더 잘되게 하기위해 하는 모든 짓

Tv홈쇼핑이나 온라인홈쇼핑이나 똑같이

프로모션을 걸면 매출이 더 안나오는 상품들이 존재한다.


가치 중심적인 상품들이 대부분 그렇다.

'가치중심적 상품'이란

가격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않은 상품을 말한다.

반대지점에 '가격중심상품'이 있다.

에어컨,노트북... 가격만 싸면 잘 팔리는 상품들을 말한다.


가치중심적 상품(이하 가치상품)에는

주로, 기초계열 화장품,건강식품,..등이  있다.

기초 화장품 중에서 '비브랜드 기초'는 완벽하게 가치 상품이다.

아무리 싸게 준다해도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가령,똑같은 원료와 레시피로 만든 두개의 기초가 있다.

A상품은 태평양 크림이고

B상품은 김현기 크림이다.

똑같이 론칭기념 50%할인 방송을 한다.

'론칭 기념 50%할인'이 프로모션이다.

A는 잘 팔릴 수 있지만

B는 폭망한다.


홈쇼핑 마케팅 영역에서 그렇다.


프로모션을 걸면 망하는 이유


비브랜드(김현기)는

회사에대한 신뢰도

제품에대한 신뢰도

효능효과에대한 신뢰도 없기 때문에

가격이 아무리 싸도 팔리지 않는다.

비브랜드 신상품은

'제품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모든 시간을 투입해도 될까말까다.

그런데

프로모션을 걸면

상품의 가치에 집중하지 못하고

프로모션 조건에만 집중하기때문에

매출이 잘 나올 수가 없다.


소비자가

상품의 가치를 믿지않는 상태에 있는

모든 상품은

프로모션이 독이  될 경우가 많다.


By 라이브킹 대표 김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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