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면지 Mar 07. 2024

자기계발서는 당분간 필요 없겠다

나의 동기부여제







하나밖에 남지 않은 맛있는 반찬을 본인은 배부르다며 나에게 떠민다.

연이어 ‘아빠도 배불러?’를 굳이 왜 덧붙이나 싶긴 한데,  

내가 두 번 정도 거절하면 못 이기는 척 반찬을 자기 입으로 가져가서 게 눈 감추듯 먹어 치운다. 정말 빠르다.


가끔 현장을 하러 밖에 나갈 때면 근엄하게 ‘잠깐만’을 외치며 다가와 내 옷차림이 춥진 않을지 검사한다.

내가 뭘 걸치고 있어도 외출 승인을 해주는 참 형식적인 절차지만, 이 절차의 사랑스러움은 형언하기 힘들다.


밖에서 맛있는 간식거리나 내가 좋아하는 군것질거리가 생기면 꼭 주머니에 챙겨 와서 앞에 내민다.

하루 종일 주머니에서 얼마나 주물러댔으면 투명한 포장지가 뿌옇게 되어 있거나. 광택을 잃고 꾸깃해져 있다. 달달한 시간이 아닐 수 없다. 단, 쿠키류는 가루 형태로 섭취하게 된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다.


내가 방에 뻗어 잠이 들 때면 조용히 다가와서 삐져나온 발끝까지 이불을 덮어주고 불을 꺼준다. 그러고는 문도 살포시 닫아주고 나가는데

이불을 발끝까지 당겨와서 덮어 기 때문에 상반신이 서늘해진다는 것이 역시 단점이다.


얘짠의 이 어설프지만 사랑스러운 배려들이 최근의 내 일상에 큰 활력이 되어주고 있음을 기록해 두고 싶었다.


그리고 오늘 아침, 얘짠이 학교를 가려고 현관문을 나선 지 3분도 채 안 되어 얘짠에게서 메시지 한 통이 도착했다.


“비오니까우산챙겨가~~”


외출 계획은 딱히 없었지만

에너지가 넘쳐흐르게 되는 바람에 어떻게든 바쁜 하루를 보내봐야겠다고 생각되는 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얘짠의 안경 맞춘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