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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oseph Park Jul 22. 2023

초기 씨드펀딩 IR Deck 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

피치 덱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까요? 얼마나 많은 정보가 너무 많은 것일까요? 내 사업에 대한 매력적인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은 시드 라운드를 모으려는 창업자들로부터 자주 듣는 질문들입니다. 


초기 단계 펀딩의 추측을 줄이기 위해, 우리는 편집 가능한 시드 피치 덱 템플릿을 만들었습니다. 각 슬라이드의 노트 섹션에는 덱을 당신의 사업에 맞게 맞추는 데 도움이 될 모범 사례와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단순히 복사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드세요. 피치 덱을 정리하기 위해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일 수 있지만, 이 디자인은 의도적으로 단순하게 만들어져서 당신의 브랜드에 맞게 색상과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편집 가능한 복사본을 만들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파일 > 복사 만들기 > 전체 프레젠테이션으로 이동하세요.

이 시드 피치 덱 템플릿에 포함된 핵심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 개요: 사업 개요는 당신이 누구를 위해 어떻게 독특하게 잘하는지 요약해야 합니다. 짧고 간결하게 유지하세요. 맥락을 제공하고 청중을 다가올 내용에 대해 안내하세요 - 청중이 더 알고 싶어하도록 만드세요.  


    팀: 다음으로, 투자자들이 피치를 듣기 위해 앉았을 때 가장 중요한 질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세요: 나는 이 사람들에게 투자할 수 있을까? 당신의 관련 경험을 공유해야 하며, 이미 다른 사업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훌륭한 결과를 이끌어낸 행운이 있다면 그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직 그런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입증된 창업자가 아니라면, 당신의 사업 통찰력에 이르게 한 경험과 당신의 새로운 회사에 시간과 경력을 투자하게 만든 것에 대해 설명하세요.  


    핵심 문제 및 기회: 당신이 해결할 비즈니스 고통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그 고통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에 연결하고, 고객들이 이것을 긴급한 필요로 인식할 이유를 설명하세요.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청중이 기회의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하도록 하세요. 이상적으로는, 그들은 고통의 참혹한 성격을 시각화해야 합니다. 또는 그들이 대상 고객을 대표한다면, 그들은 고통을 느끼고 있다고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당신이 고통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듣기 전에 사람들이 고통을 감당하기 힘들어하길 원합니다.  


    해결책: 투자자들이 고통을 느끼게 한 후, 당신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당신의 접근 방식을 이끄는 기술과 통찰력으로 그들을 감탄시킬 수 있습니다. 가치 제안을 어떻게 설명하든, 청중이 그것을 정말 "이해"하고 나서야 진행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확인하고 그들이 그렇게 이해했는지 물어보세요. 당신이 기회에 익숙해져서 나오는 가정에 주의하세요. 대신, 당신이 제안하는 해결책 없이는 단순히 할 수 없는 것에 대해 명확하게 하고, 그것이 왜 그렇게 매력적인지 설명하세요.  


    비전: 왜 지금인가? 가치 제안과 해결책의 설명은 시장이 어떻게 발전할 것이며, 어떻게 그것을 이끌 계획인지 설명하는 비전을 설명하는 데 이어져야 합니다. 비전은 중요합니다. 초기 기회는 수년에 걸쳐 발전하고 변화하므로, 우리는 항상 시장이 어떻게 펼쳐지고 성장할 것인지를 보는 비전을 가진 창업자를 찾습니다.  


    추진력 & 증거: 당신이 주장하는 것이 무엇이든, 예제와 사례 연구는 당신이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말할 수 있는 어떤 것보다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당신의 비즈니스 모델은 또한 자체로 전체 주제가 될 수 있지만, 적어도 당신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고, 포착하는지에 대한 기본 사항을 다루어야 합니다. 결국, 투자자들은 당신이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고, 이익을 내는 방식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방법과 비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시장 규모: 좋은 분석은 실제로 접근 가능한 시장의 세심한 세분화와 고객 세그먼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책에 대해 지불할 방법에 대한 신중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현실적인 시장 규모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경쟁 상황: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장의 공백을 보여주는 강력한 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용한 축을 피하기 위해 다음을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제품의 어떤 측면이 가장 끈적거립니까? 이 경쟁자들은 이 축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까? 이 경쟁자는 이 축을 넘을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것은 무엇을 필요로 합니까? 왜 당신의 고객들이 이 차별화 요소가 필요한가요?  


    펀딩 필요성 & 이정표: Underscore에서는, 우리는 팀이 제품을 만들고 검증하는 것과 같은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대략 18개월 동안 자금을 조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자금을 조달해야 하고, 언제 돈을 조달해야 할지에 대한 가정을 테스트하세요. 이 분석은 각 펀딩 라운드에서 더 높은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달성해야 할 이정표를 파악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핵심 섹션을 피치 덱에 포함시킬 수 있다면, 피치 연습을 시작하고 피드백을 받고 초안을 반복하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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