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wover Jan 20. 2021

'행복'을 정의한다면?

[1문 1 답 인터뷰] 1월 20일

Q.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 행복을 정의해주세요.


A. 

얇은 긴팔에 포근한 가디건을 걸치면 딱 알맞은 날씨에, 바람은 살랑살랑 머리카락을 움직이고, 나뭇잎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이 살짝 따땃해요. 앞에는 사랑하는 사람이 앉아있고, 우리는 화이트 와인을 마시고 있어요. 내가 웃으면 그 사람도 웃고, 그 사람이 이야기하면 나는 귀 기울여 들어요. 그러다 일어나서 한 손에는 와인 잔을 다른 한 손은 마주 잡은 채로 산책길을 서성서성 걷는 거예요. 그러다 만난 벤치에 앉아서 해가 지는 걸 바라보며 이야기를 나눠요. 지금 내가 하는 일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앞으로 그 사람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이런 진지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내일 아침 식사 메뉴를 정하는 것으로 마무리. 그렇게 방으로 돌아와 솜털 같은 냄새가 나는 이불 위에 누워 또 손을 잡고 같이 노래를 불러요. 흥얼거리던 노랫소리가 쌔근쌔근 숨소리가 될 때까지. 제가 생각하는 행복에는 3가지가 꼭 필요해요. '사랑하는 사람, 이야기, 마주 잡은 손' 이렇게만 있으면 완벽하게 행복할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당신이 좋아하는 냄새는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