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이미, 또는 가장 각광받는 돈의 시장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데이팅앱 마켓이 2021년도엔 8.9 Billion USD 과거 추세로 성장가능성은 2030년도엔 6.5%의 성장을 이룰것이라고 내다 봤다.
8.9빌리언달러 9조원에 달하는 시장이다.
[출처] https://www.grandviewresearch.com/industry-analysis/online-dating-market-report
가장 비이성적이고 금전과 관게가없을거 같은 사랑에도 돈이라는 큐피트가 시장을 기하급수적으로 키우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키플레이어들 (가장 유저수가 많은)
틴더 Match Group, LLC (Tinder)
범블 Bumble Inc.
그라인더 Grindr LLC
이하모니 eHarmony, Inc.
Spark Networks, Inc.
The Meet Group, Inc
rsvp.com.au Pty Ltd.
커피 밋 베이글 Coffee Meets Bagel
오케이 큐피트 Cupid Media Pty Ltd.
Elite Singles
The League App, Inc.
가끔씩 데이팅앱 디자인 의뢰가 종종 들어오곤 한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한국발 no.1 다운로드 순위가 데이팅 앱을 차지하고 있고, 앱내 결제도 엄청난 속도로 커지고 있다고하니,
사랑이 시장이 되는것은 너무도 아닌듯하면서도 당연한거 같은 세상이 되어버렸다.
COVID-19 대유행은 시장을 키우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미국등 많은 국가에서 봉쇄령을 내렸고 사회적 격리가 심해지면서 사람들이 누리던 사회활동과 "자만추"가 불가능에 가까워졌고,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외로움을 느끼게 되었었죠, 혼자 사는 인구가 많은 북미지역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젊은층들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며 사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연령대도 21-25세 정도의 젊은 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렛폼들이었죠,
2020년 3월 16일 미국에서 대대적인 봉쇄령이 내려지고 ( 정말 아득 했었습니다. ) 오케이큐피드라는 앱에서는 접속자가 700% 증가했고 틴더도 하루에 30여건의 스와이프숫자를 기록했고, 범블의 화상 통화는 70퍼센트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런 문화에 "익숙"해지기 시작했죠, 개인적으로 미국에서도, 한국에서도 데이팅 앱을 사용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과 미국과의 차이도 경험하게 되었죠, 아직도 시장조사다 싶어서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보곤 하지만 한국은 "검증"에 촛점을 둔 마케팅을 하는듯 합니다.
(사용자, 디자인 리서치가 아닌 마케팅 리서치는 제대로 한적이 없으니 뇌피셜입니다.)
더 커지는 시장임은 분명합니다. 다양한 형태로 진화할것으로 보입니다. 여성 사용자의 지갑을 열게하는 시스템도 흥미롭습니다.
다음 더 준비된 아티클 준비해보겠습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