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rticle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월 Oct 31. 2023

내가 안했다. 하지만, 나는 했다.

그림읽기

양승수_혼합재료_인터렉티브 설치_2011 (c) 네오룩


나는 안했지만, 나는 했다. 예술은 그렇게 매개의 역할을 한다. 그것이 예술이 가지는 가장 중요한 인터랙티브가 아닐까. 내가 알고 있는 것 중에 남들이 모르는 것이 있다. 남들이 아는 것 중에 내가 모르는 것이 있다. 그래서, 세상은 대화라는 것이 존재한다. 인터랙티브. 너는 무엇을 원하니?



*실체없는 네트워크, 꽃을 창조하다/양승수

매거진의 이전글 세개의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