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욱 팀장 Jun 19. 2024

요즘 외부 활동으로 글이 뜸했네요.

# 요즘 외부 활동으로 글이 뜸했네요


취준생분들중 방학 계획 짜는법 기다리신 분들이 꽤 있었을텐데요. 

요즘 외부활동으로 글이 뜸했습니다. 


월요일에는 "고용노동부" 분들과 "산업인력관리공단" 분들과의 "공정채용 포럼"에 토론자로 참여해서 대학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학생들 관점에서 요즘 채용과 신경 쓸 포인트(일경험, 현장실습, 조기진로설정)에 대해 이야기를 드렸고요. (사실 다른걸 준비했는데 어쩌다 보니 저 세 이야기를 했네요.)


오늘 수요일 정말 큰 강의를 했습니다.


오늘은 저와 비슷한 일을 하는 각 대학의 진로취업지도 컨설턴트 분들과 교직원분들을 100분이나 모시고 강의를 했네요.


바로 "고용노동부 서울고용센터"에서 초대를 해주셔서 2시간동안 정말 온힘을 다해 강의를 했습니다.

같은 일을 하는 분들을 100분이나 만나다 보니 그간 수많은 강의를 했음에도 떨리더군요.


그래도 대학 현장을 같이 뛰는 사람으로써 주말내내 정성들여  조금이라도 저와 같은 일을 하는 분들께 인싸이트를 드리려고 많이 준비했습니다.(PPT는 이쁘게 못만들지만요)


요즘 정부기관에서 초청을 많이 해주고 계십니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진로취업 지도와 청년층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바라며...


오늘 강의는 너무 쎄게 텐션을 올렸는지 온 몸이 지친 저녁 근황 올려봅니다.


다음주도 "서울장학재단"과 "양평군" 강의가 예정되어 있네요.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글 기다리시는 분들 짬나면 바로 쓸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부디 오늘 강의가 참여하신분들에게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자극이 돼었던 강의가 되길 바라며.

기록해봅니다. 


이상 "최성욱의 취업톡" 블로그, 브런치, 유튜브 채널 운영하는 최성욱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양평 청년을 위한 취업특강을 진행합니다(6/2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