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서치 & 전기수의 제안
많지는 않지만, 과거에 비교해 봤을 때, 크게 달라진 변화가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레깅스를 외출복 삼아 활동하는 여성이 늘었다는 것입니다.
레깅스를 입은 여성을 두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부류는 레깅스만 입기 불편하니까, 긴 티셔츠로 엉덩이 밑까지 가리던가,
아니면 레깅스 위에 반바지 같은 것을 받쳐 입습니다.
다른 부류는 대담하게 레깅스만 입고 다니는 여성입니다.
요즘에는 레깅스를 입고 등산하는 여성도 늘었다고 합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산은 날씨가 시시각각 변하는 만큼 가급적 등산복을 입고 등산할 것을 권합니다.
두 가지 안팎의 변화가 이와 같은 유행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여성 내부의 변화입니다.
자기표현, 자기 과시, 자기 과잉이 밖으로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다른 하나는 과거 레깅스를 입으면 도드라지는 Y 존을 감춰주는 레깅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출시한 대표는 요가 강사에서 기업의 CEO로 탈바꿈했습니다.
Y 존은 여성이 레깅스같이 몸에 딱 붙는 옷을 입을 때 도드라지는 여성의 치구[mons pubis] 부위를 말합니다.
순 우리말로는 불두덩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는 비너스의 언덕(The Mount of Venus)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사초로 뒤덮인 언덕"이라고 표현합니다.
라틴어로는 몬스 베니 리스(mos veneis) 혹은 몬스 뷰 비스(mons pubis)라고 합니다.
데스몬드 모리스의 책 [벌거벗은 여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지방 조직으로 구성된 튼튼하고 포동포동한 부위다. 음모로 덮여 있으며, 치골의 완충제 구실을 한다. 음순 바로 위에 있으며 격렬한 성행위 도중 남자의 몸과 치골이 부딪침으로써 받을지도 모르는 충격으로부터 치골을 보호한다. 수많은 신경 말단이 모여 있는 부위로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 데 일조한다. 우연히 혹은 의도적으로 치구를 부드럽게 만지면 성적 반응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일부 여성들은 치구를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오르가슴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음모가 제거되면 축감이 더 민감해지며, 부분적으로는 이러한 이유로 음모 제가 거 인기를 끄는 것인지도 모른다. 치구는 사춘기 이후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갑자기 증가하면서 나타난다. 그러나 깡마른 여자들은 치구가 넉넉하게 발달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외음부가 보통보다 더 앞으로 나온 것처럼 보인다.
여러분들이 검색창에서 "Y존"을 입력하시면, 다양한 연관 검색어가 뜰 것입니다.
최근에는 Y존을 케어하는 서비스가 늘어난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여성에 따라서, Y존에 지방을 주입하기도 하고, 빼기도 합니다.
너무 도드라져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이 있는 반면에, 너무 없어서 스트레스받는 여성이 있기 때문이죠.
캐서린 블랙레지의 책 [V이야기]에는 여성의 Y존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그리스의 네 번째 알파벳인 델타도 그 어원은 자궁을 뜻하는 '델피스'에서 유래했으며 여성의 음모의 모양을 설명할 때 쓰는 말입니다. 델타를 대문자로 쓰면 역시 삼각형 형태를 하고 있으며 서기 1천 년 경에 나온 그리스어 사전인 수다 렉시콘에 따르면 델타는 음문을 뜻하는 글자라고 합니다. 강의 하류에 있는 삼각주 지형도 하구에서 바라보면 역삼각형 행태를 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의 쿠르나에 있는 티그 리그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의 삼각주는 예로부터 에덴의 동산이 있던 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의 생식기를 삼각형으로 표현했다는 것은 보다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발견한 그리스 학자 피타고라스와 그를 신봉하던 피타고라스 학파의 학자들은 삼각형을 아주 신성한 기호로 생각했습니다. 이들이 삼각형을 신성하게 여긴 이유는 삼각형은 완전한 형태를 하고 있으며 풍요의 상징인 동시에 생식력의 근원이며 모든 사물의 근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과학의 발달로 여성의 몸을 신성시하는 시대는 물 건너갔지만, 그렇다고 그 정신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은 사고를 지배합니다.
Y 존이라고 하는 것과 델타 존이라고 하는 것은 같은 사물을 일컫는 말이지만, 그 단어가 담고 있는 정신이나 의미, 사고방식에서 차이가 납니다. Y 존은 보이는 것만 표현한 말입니다. 성적이기만 한 표현입니다. 여성의 치구가 담고 있는 형상과 그 형상이 남성의 시각에 전달되는 성적인 이미지만을 뜻합니다.
반면에 델타 존은 여성 치구의 모양을 나타내지만, 과거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여성의 몸을 신성시하는 신화와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바로 여성의 음부를 신성시하던 집단 무의식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성 여러분에게 한 가지 제의를 하고 싶습니다.
이제부터는 Y 존이라고 하지 말고 델타 존이라고 합시다.
제 글을 읽고 동의하는 여성 독자분들이라도 그렇게 지칭했으면 좋겠습니다. 남들이 Y 존이라고 할 때 여러분들이 델타 존이라고 말하면 물어볼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 제 글에서 읽었던 내용을 설명해 주십시오. 그렇게 하나둘씩 이런 사고가 퍼지면 여성의 몸을 대하는 인식에도 조금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