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뱅이 Jan 31. 2021

‘한달어스’ 벌써 1년

이번엔 글쓰기 훈련소!





글쓰기 시즌이 다시 돌아왔다. 내가 ‘한달어스’에 처음 발을 들인 것은 작년 오늘. 딱 2020년 1월 31일에 처음 글을 인증하면서 부터였다. 그게 벌써 1년이 되었다니 감회가 새롭다.

나는 그 사이 나 자신을 찾아가는 글을 쓰기도 하고, 브런치 작가도 되고, 낯선 분야의 여러 가지 것들을 배우기도 했다. 그림을 매일 그리기도 하고, 목표 지도를 만들고 그 실천을 인증하기도 했다. 내게 여러 가지 많은 변화를 만든 ‘한 달’이었지만 그중 가장 큰 변화는 나를 보고 주변 지인들도 동참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제 나는 글쓰기를 좀 더 잘해보고자 ‘글쓰기 훈련소’에서 브런치 대상 작가님인 갓 진선님께 글쓰기를 배워보려 한다.   

30일 동안 새벽에 브런치에 글을 쓰고 글을 쓰고 인증할 계획이다. 5시에 일어나 진행하는 새벽 루틴을 조금 조정해야 할 것 같다.

잘하려고 노력하겠지만 못 했다고 스스로를 비난하고 자책하지 않으려 한다. 그간 나에게 글쓰기가 어려웠던 이유 중 하나는 남과 비교하며 나를 못났다 여기는 것이었다. 이제는 남과 비교하는 시선을 어제의 나와 비교하는 쪽으로 돌리고 한 번에 완벽한 글이 아닌 쌓아서 점점 나아지는 글을 써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글을 쓰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