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작가 Nov 15. 2020

남양주에 찾아온 첫 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방문기

경기 동부를 책임질 남양주의 첫 프리미엄 아울렛,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이하 '남현아')이 이번 달 초에 오픈했다. 정확하게는 11월 4일이 프리 오픈, 6일이 그랜드 오픈이었다.


수도권에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남양주까지 총 3개인데, 각 아울렛마다 그 지역에서 정해준 별명이 있다. 김포에 있는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김현아', 송도에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송현아'이다.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별명이다. 남양주에 처음 오픈한 남현아는 오픈 첫 주말에는 입장하기 위해서 줄을 서며 인산인해였다고 하는데 그 현장을 직접 방문해보았다. 남양주 아울렛의 주요 포인트를 정리해보았다.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포인트들을 먼저 짚어보고 직접 보면 더 좋을 것 같다:)



첫 번째 포인트, 아울렛 중앙에 우뚝 솟아있는 독특한 형태의 '큐브스퀘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곡선을 따라 건물이 이루어져 있어 어느 방면에서 보아도 브랜드들의 위치가 한눈에 들어온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김현아(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현아(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가더라도 쉽게 관찰할 수가 있다. 아울렛에 가서 어느 브랜드가 대체 어디에 있는 건지 헤매 본 경험이 모두에게 한 번쯤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바로 그 점을 해소하기 위해 원형으로 건물을 조성하고 브랜드 간판을 외부에도 설치하여 잘 보일 수 있게 한 것이다.


그런데 남현아에는 이런 원형 공간 사이에 네모난 건물이 하나 서있는다는 점이 좀 특이하다. 이 건물의 이름은 '큐브스퀘어.' 이 건물에는 더한섬하우스FX, MOKA 가든, 서점/브런치카페 등 남양주 아울렛에서 눈여겨 볼만한 라이프스타일 MD들을 한 곳에 모아놨다. 통창으로 이루어진 이 건물은 빛과 구름을 반사해 보기에도 아주 멋스러웠다. 방문했을 때 그냥 지나치는 게 아니라, '이 부분이 다른 아울렛과 다른 특이한 점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보아도 재밌을 것 같다.

이 날도 하늘이 아주 예뻤다.


두 번째 포인트, 잘 놀고 잘 쉴 수 있는 공간

아울렛은 특성상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겸 쇼핑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그런지 아울렛을 기획할 때 쇼핑할 수 있는 입점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즐길거리와 휴식공간에도 공을 많이 들이곤 한다.


남현아는 다른 아울렛에 비해서 조경과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특히 더 신경 썼다는 생각이 들만큼 좋은 공간이 많았다.

특히 큐브스퀘어에 위치하고 있는 '모카 라이브러리', '부쿠X애즈라이크(북카페+브런치)'가 가장 좋았다. 모카 라이브러리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 '하이메 마욘'의 작품인데, 그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모카가든'이 정말 감탄을 자아냈다.


이 가든에 들어서자마자 마치 환상의 동화세계 안에 들어온 것만 같았고,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했다. 즐거워하며 사진을 찍는 아이들도 눈에 띄었다. 동심을 더욱 자극하는 아이스크림 가게도 함께 위치해 있다. 다만 관람인원이 한정되어 있어서 들어가려면 대기를 좀 해야 한다. 그 옆에 위치해 있는 '모카 플레이' 공간도 눈에 띄었는데, 이런 공간에서 뛰어놀면 없던 상상력도 생길 것만 같았다.


'부쿠X애즈라이크'는 종로에 위치한 서점 '부쿠'와 브런치카페 '애즈라이크'의 합작이다. 애즈라이크는 언젠가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남현아에서 만난 모습도 정말 좋았다.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잘 쉴 수 있을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 오픈 이후 좀 잠잠해지면 한번 더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다.   


세 번째 포인트, 주목할 만한 F&B

아울렛에서 놀고 쉬다 보면 먹을거리 역시 필수다. 즐거운 나들이에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는 법. 남현아에서 주목할 만한 F&B를 꼽아보았다.


그중 하나는 '텍사스 로드 하우스.'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남현아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공간 역시 현지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미국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 하나는 '종로 계림식당.' 힙지로에 위치한 계림 닭볶음탕은 마늘향이 가득한 감칠맛이 특징인데, 종로 본점에서는 줄을 서야 간신히 먹을 수 있다. 백종원 3대 천왕에서도 인정받은 이 곳의 맛을 그대로 옮겨왔다는 계림 닭볶음탕을 맛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이다.

현대백화점의 강점 중 하나인 식품관을 옮겨놓은 프리미엄 푸드마켓도 있으니 간단한 장보기와 와인 구매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네 번째 포인트, 댕댕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터

교외 나들이에 함께 하는 댕댕이와 놀 수 있는 '제대로 된' 놀이터가 남현아에 등장했다! 사실 많은 아울렛에서 댕댕이 파크 등을 기획하지만 막상 가보면 허허 들판에 표지판 하나 겨우 있을 뿐이었다. 하지만 남현아는 현대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흰디'를 활용해서 귀여운 댕댕이 파크를 연출했다. 이름은 바로 '흰디하우스.' 



사실 처음에는 흰디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곳인 줄 알았으나 댕댕이 흰디를 잘 활용해서 친근감을 높인 멋진 공간이었다. 각 놀이터 별로 강아지 체격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기준을 둬서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1층에는 각종 강아지 간식과 의류들을 판매하고, 강아지 그림을 그려주는 공간도 있어서 댕댕이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잘 반영해 준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남양주에 처음 생긴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을 리뷰해보았다. 새로운 쇼핑&놀이 공간을 제시한 남현아가 궁금하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차를 내고 전시회에 다녀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