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슬라임은 다 통과더라
여러분 여러분! 지금 난리가 났습니다. 뉴스에서 슬라임이 아주 위험하다고 난리가 났습니다. 그런데 어린이 여러분! 학부모 여러분! 구독자 여러분! 걱정 마십시오. 이 미나니가 어떤 슬라임이 위험하고 어떤 슬라임이 안 위험한 지 또 해결책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뉴스에서 말하는 슬라임을 봅시다.
다들 슬라임의 붕사가 위험하다고 하네요 그럼 이 붕사는 무엇일까요?
액체 괴물을 만들 때 잘 늘어나고 쫄깃쫄깃 해지게 만들기 위해 붕사와 액체 풀을 섞습니다. 그럼 탄성이 좋은 재료가 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액체 괴물이 됩니다. 그런데 이 붕사는 액체 괴물의 재료와 섞이면서 붕산염을 만들어냅니다.
문제는 바로 이 물질입니다. 붕산염은 과다 노출 시 동물 실험에서 생식기관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확인하였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과. 다. 노. 출’ 시입니다.
자 그래도 걱정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화학 물질 이름을 보면 겁이 나거든요. 그래서 제가 완벽한 해결책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슬라임을 가지고 놀 때 붕사를 넣지 않으면 됩니다.
이 뭔 개소리냐고요?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는 시중에 파는 슬라임 30개를 선정해 분석하였습니다. 그 30개 중에는 22개가 중국산이고 8개가 한국산이었습니다.
붕사로 인해 발생한 위험 물질을 분석해보니 문방구에 파는 중국산 제품(1~22)과 국산 제품(23~25)은 유럽 환경청의 기준치를 초과하였지만 붕사를 쓰지 않는 수제 슬라임(26~30)은 모두 기준을 통과하였습니다.
붕사를 넣지 않고 만드는 수제 슬라임은 아무 문제없다는 의미네요
여러 사람들한테 물어보니까 요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많이 가지고 논다고 하네요. 주물럭거리고 늘려보면서 시원한 촉감으로 자극을 줘서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저도 최근에 만져보니까 계속 찾게 되더라고요!
붕사 없는 수제 슬라임으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