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관리하기
스트레스나 운동부족, 비만 등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고혈압은 혈관 속을 흐르는 혈액의 압력이 정상 범위를 초과할 때 나타나며, 별 다른 증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며, 식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비트, 시금치, 양파, 체리, 브로콜리 등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약 대신 혈압을 낮춰주는 자연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약 대신 혈압을 낮춰주는 자연 식품 5가지
1. 비트
비트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는데요. 산화질소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팽창시켜 혈압을 낮추며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또한, 비트의 칼륨은 혈압을 높이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것을 돕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고, 나트륨 함량이 적어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시금치에 함유된 엽산은 적절한 혈류를 유지하면서 고혈압의 감소에 기여하고 혈관을 이완시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심장 혈관계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체 기관의 산소 공급을 늘려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양파
양파의 황 성분은 자연적인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위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체리
체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을 조절하고,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의 몸속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의 피토스테롤 성분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크롬 성분은 인슐린의 적절한 기능을 돕고, 혈당을 조절하여 혈압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데요. 칼륨은 혈관 확장제로써 정맥과 혈관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혈류 및 산소 공급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슘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