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l 31. 2023

가죽가방 찌그러지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명품가방 보관법

안 입는 니트 활용하기

겨울 니트는 보풀이나거나 올이 나간 경우 못입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니트는 부피가 커서 자리 차지를 많이하는데 또 버리기는 아까울 때가 있잖아요? 이럴때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안입는 니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바로 가죽가방 보관할 때 니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안 입는 니트는 스타킹으로 정리

안입는 니트는 돌돌 말아서 접어주세요. 니트 보관시에도 돌돌 말아 접으면 자리 차지를 덜해요. 


스타킹은 필요한만큼 자른 후 돌돌 만 니트에 스타킹을 씌워주세요. 돌돌 만 니트에 스타킹을 씌우면 마치 빵빵한 공처럼 되는데 이걸 가방에 넣어서 모양을 유지해주는 겁니다.


여러분 특히 비싼 가죽가방, 관리 잘 못하시는 분들 계시죠? 저도 가방관리에 신경을 안써서 몇해전 큰맘먹고 산 가죽가방인데 저렇게 모양이 찌그러져 있어요. 가죽가방은 보통 충전재를 넣어 보관해야 모양 변형없이 쓸 수 있는데 그냥 막 보관했더니 가죽 한쪽이 움푹 들어가면서 모양이 찌그러졌어요.


이제 돌돌 말아서 스타킹에 감싼 니트 주머니를 가방 안에 넣어서 모양을 유지하는 충전재로 쓸거에요. 가방의 모양에 맞에 니트 주머니를 살살 만져서 최대한 비는 곳 없이 넣어주세요. 니트 부피가 작다면 비는 공간에 못신는 양말이나 스타킹 등을 꽁꽁 말아서 넣어주세요. 그래야 패인 곳 없이 빵빵하게 모양 유지가 되거든요.


어떤가요? 안입는 니트 이렇게 가죽가방 속에 쏙 넣었더니 가방 모양이 다시 예쁘게 살아났어요. 이렇게 가죽가방을 보관하면 모양 흐트러짐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가죽가방 보관, 니트 하나로 가방을 살려보세요~! 가죽가방 보관법 중 가장 쉽고 간편하답니다. 


공기 충전된 비닐팩 같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공기가 빠지고 해서 효과가 떨어져요. 하지만 니트 옷감을 넣으면 그럴 일이 없어서 오랫동안 가죽가방 모양 유지를 위한 충전재로 쓸 수 있답니다~!


작가의 이전글 간편한 도시락 어묵탕 밀키트 구매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