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28. 2017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절대 안되는 6가지 금지 목록

전자레인지 주의사항

컵라면이나 일회용 용기 등을 아무렇지 않게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는 경우를 아직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요. 스티로폼, 종이봉투, 플라스틱 등은 환경 호르몬이나 유해 가스를 섭취할 수 있으며, 쿠킹호일을 포함한 금속류 물질은 스파크가 일어나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걀이나 밀폐용기, 포도와 같은 과일은 전자레인지 내에서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절대 안되는 6가지 금지 목록


1. 플라스틱

용기 전자레인지용 내열성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일반적인 플라스틱 용기는 전자레인지 내부의 열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모양이 변형되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발생하는 환경 호르몬이나 유해 가스가 인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연기가 심하게 나는 경우라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2. 쿠킹호일

전자레인지 내부에서 스파크가 발생하는 상황을 목격하고 싶지 않다면, 쿠킹호일이나 과자 및 라면 봉지 등의 알루미늄 성분이 포함된 물건을 넣지 말아야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은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를 반사시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스파크가 발생하고,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달걀

전자레인지에 달걀을 넣고 돌리면, 급격한 열기로 계란에서 많은 증기가 만들어지며,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펑하는 소리와 함께 순식간에 더러워지는 전자레인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달걀 요리를 하는 경우라면,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은 후, 노른자까지 잘 풀어서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4. 테이크아웃 용기

스티로폼이나 종이봉투, 종비박스 등의 형태로 음식을 담아주는 테이크아웃 용기는 전자레인지 안에서 타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재의 위험 뿐만 아니라 유해 물질을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옮긴 후, 데우는 것이 좋습니다.



5. 금속류

쿠킹호일과 마찬가지로 금속 성분이 포함된 모든 물건은 전자레인지 사용을 피해야 하는데요. 전자레인지 내에서 마이크로파를 반사시키기 때문에 스파크가 일어나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빈 상태

전자레인지 내부에 음식이나 액체가 없는 빈 상태에서 돌리게 되면, 마이크로파를 기계가 그대로 흡수하기 때문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화재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파게티 면 미리 삶아서 보관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