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종류별 씻는법
과일은 잔류 농략이나 이물질이 표면에 묻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먹기 전 꼼꼼하게 씻어줘야 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하여 깨끗하게 씻으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 종류별 씻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잔류 농약 걱정 안하고 과일 먹는 방법 4가지
1. 사과
사과는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활용해서 씻을 수 있는데요. 물에 넣은 사과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닦아줍니다. 그리고 3~4분 정도 담근 후, 깨끗한 물로 씻어냅니다. 식초를 이용하는 경우, 물에 식초 1스푼 정도를 넣고, 3분 이상 기다린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사과의 움푹 패인 부분은 제거하고 먹거나 조금 더 신경을 써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씻는 방법도 사과와 유사합니다. 식초를 이용하면 특히 좋은데요.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고, 알맹이가 쉽게 물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에 식초를 넣고, 3~4분 담궈준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3. 딸기
딸기는 꼭 꼭지를 떼고 먹어야 하는데요. 딸기 꼭지의 작은 털에 세균이 붙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꼭지를 제거 후, 물에 담궈 손으로 가볍게 저어가며 2~3회 깨끗한 물로 바꾸면서 씻어줍니다. 딸기의 영양 손실을 막기 위해 물에 담근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빠르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포도
포도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는 주방 필수템이 확실합니다. 청소 뿐만 아니라 과일 세척에도 효과적이니까요. 물에 충분히 적신 포도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포도 사이사이에 충분히 채워줍니다. 그리고 3~4분 정도 기다린 후, 물을 2~3번 바꿔가며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추천팁